안녕하세요. 이번에 월부월백 60일 챌린지 마무리 하게되어 수강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기초반부터 실전반까지 아무것도 모르던 저한테 모든것이 도전이였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수업을 듣고 따라하다보니 티스토리와 워드프로세스 모두 승인을 받고 네이버 블로그까지 승인 받으면서 미션을 수행 하듯이 재미있게 해 나아갔습니다.
하지만 승인이 끝이 아니였고 하루 1포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걸 깨닫는 것은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고민 끝에 60일 챌린지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1포, 외부유입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잡아보고자 신청을 하였습니다.
기초반 실전반처럼 오픈채팅을 통하여 바로바로 물어보고 답하며 그 속에서 정보를 얻을 기회는 없었지만 조편성을 통하여 서로를 응원했고 메킷님 라이브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으면서 글 쓰는 것이 재밌어 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60일 내내 꾸준히 하는게 가능할까라는 의심도 들었지만 조금 더 힘을 내어서 60일 동안 최선을 다하여 1일 1포, 외부유입, 목실감을 해 나아갔습니다. 메킷님 라이브를 통하여 들었던 피드백을 되내이며 조금씩 글에 변화를 주어 썼습니다. 지금도 수익은 미미 하지만 하루 $0.01~0.02 나오던 수익에도 조금씩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부족하고 수익 측면에서는 이제야 핀번호를 받아 한참 따라가야할것이 많지만 60일 챌린지를 하지 않았다면 벌써 포기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60일 챌린지 덕분에 하루 1포가 습관이 되었고 글 쓰는 시간이 점점 줄어 들어 어렵기만했던 글쓰기가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메킷님 라이브를 통하여 배운 것은 정말 값진 것이였습니다. 처음에는 피드백 받는걸 주저 했으나 기회가 또 생긴다면 무조건 피드백 받아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게 정말 되는 건가?라는 생각이 60일 챌린지를 통하여 1년이상 꾸준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혹시나 고민 하고 계시다면 월부월백 60일 챌린지 추천합니다!
댓글
까를로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