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은 제가 들은 첫 투자관련 수업 이였습니다.
그동안 유튜브나 책을 통해 관심을 조금씩 키우고는 있었지만...그 많은 정보들은 그저 뇌리에 스쳐 지나가 휘발되어 버렸습니다
공부를 한다는 것이 이런것이구나...내가 그동안 너무 모르고 살았구나...라는 것을 열반스쿨 강의를 통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너바나님의 4강 강의를 통해 부동산 투자의 사이클, 투자 프로세스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미래를 모르거나 미래를 안다고 착각한다. 전망을 알려고 하지 말고 내가 할수 있는 것에 힘써야 할 때이다.'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에 집중하기 보다, 미래가 어떤 시장이던 파도를 대응하기 위해 지금 저의 실력을 쌓고 내공을 쌓기 위해 노력해야 겠습니다.
4계절의 흐름처럼 부동산 흐름을 예의주시하고, 투자기준에 맞는 물건을 찾기위해 임장, 임보 등 꾸준히 단계를 쌓아가야 겠습니다.
'진짜 부자는 자산을 쌓는 것, 사고 팔고를 계속 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자산을 쌓아가는 것'이란 말씀을 들으며 나는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급해 하지 말고 큰 그림을 그리는 안목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겠습니다.
부동산 투자 프로세스를 임장부터 중개소 방문, 계약, 전세 빼는법, 인테리어, 매도시점 까지 세세히 알려주셔서 이제 막 첫발을 띄는 저에게는 너무나도 유용한 내용이였습니다. 이론이 아닌 실전과도 같은 내용이였습니다.
'행복은 의식적으로 노력하는 것, 행복의 빈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태도를 습과화 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리스크를 지려고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지금까지의 월급쟁이로서 집, 회사를 맴돌며 변화없는 안정된 삶을 살고자 했던 생활태도에서 벗어나, 새로운 목표를 위해 도전하고, 위기를 만나더라도 멈추거나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