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부동산은 남 얘기라고만 생각하고 살아왔다. 회사생활 열심히 하며 퇴근 후엔 꾸준히 운동하고 주말엔 친구들과의 약속이나 나만의 시간을 운운하며 지금 당장 눈 앞에 보이는 행복에 만족하며 지냈다. 그러다 올 해 여러 큰 일들을 겪었고.. 현재의 행복에 가려져 간과하고 있던 나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지금처럼 월급 한푼 두푼 모아서 내 집 하나 마련은 할 수 있을까?’,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 걸까?’ 이런 고민 끝에 월부에 오게 되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느낀점, 적용할 점)
12월은 올해 가장 의미 있는 한 달이었다. 강의를 들으며 몰랐던 용어들을 찾아보게 되고, 매일 하루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더디더라도 꾸준히 해보자라고 매일 맘속으로 되새기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건 실천과 행동이라는 것을 머릿속에 주입 시키고자 노력했던 한 달이었다. 강의를 들으며 나의 투자 방향성을 잡았다.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는 내용이 없었다.
월부 강의를 듣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드린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서울 수도권 지역을 잘 모르는 나는 매일 아침 부동산경제 기사를 읽으며(원씽 중 하나이다) 뉴스 기사에서 말하는 지역이 어디인지 네이버 지도로 찾아 볼 때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사를 읽으면 해당 지역이 바로 머릿속에 떠올라야 정상이지! 단순한 나는 지도를 구매해 집 벽에 붙여놨다. 그리고 잠들기 전 10분 이상 지도 보기를 하루 루틴에 추가했다.

구체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다.
나는 속력보다 지구력이다! 포기하지 않는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