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기초 내 인생 발품89 3대여 흥하라~!조_부자c씨] 열기 자모님 4강 후기

25.12.30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이번 열기는 재수강이었다. 재수강을 신청하게 된 계기는  환경 속에 계속 쳐넣기 위한 것이었다. 사실 강의를 계속 듣는다는 것은 금전적으로 좀 부담되는 부분도 있다. 그러나 나의 성장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투자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잘 할 자신은 없지만 어찌되었든 얼레벌레 따라는 가겠지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좀 더 적극적인 자세와 나와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의 교류를 하고자 함이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느낀점, 적용할 점) 

    사실 처음 열기를 들었을때는 강의를 200% 다 들어도 기억나는 것이 없었다. 그때도 같은 조원분들이 재수강할때마다 들리는 내용이 다르라는 말을 해줬는데 그때와 와 닿지 않았는데 이번 재수강을 하면서 그분의 말에 공감을 할 수 있었다. 재수강임에도 불구하고 강의 내용이 새롭게 들리는 부분이 많았다. (비전보드작성, 저환수원리는 기억난다) 

    너바나 강의에서 ‘정신차려~’ 라는 말이 콕 박혔고, 세금 걱정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투자부터 하라는 말, 그런 걱정은 진짜 다주택자가 되었을때 해도 된다라고….새싹 단계에서는 그 단계에 맞는 행동을 하라고….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걱정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말자

     주우이님의 느리더라도 계속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 그것이 쌓이면 결국엔 투자자가 되어있다는 말

    조바심 내지말자 . 매일 조금씩 경력을 쌓아 가자. 멀리 끝까지 가자

    자모님의 저평가, 비교평가 중요하다는 말, 그리고 나를 위한 기록을 해야 한다는 말, 나의경험을 기억하고 정리해야 한다는 것. 녹음도 필수(나는 아이폰15프로인데 핸드폰을 바꿔야 하나? 약정이제 끝났는데 고민된다)

    기록하고 정리하자, 거창하지 않아도 나를 위해 기록하고 정리해보자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26년 6월에 투자한다.(3개월안에 매도하고 종잣돈 마련하여 6월에는 입주한다)

    1월부터 매주 토요일 또는 평일 저녁에 남편과 함께 임장 다니고 우리들의 경험을 기록하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하여 제본하여 한권의 책을 만든다. 

     

     

     

     

     

     


댓글


부자c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