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절제의 성공학
저자 및 출판사 : 미즈노 남보쿠 지음. 바람 출판사
읽은 날짜 : 2025.12.29~12.3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절제 #식욕 #검소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지은이는 일본의 운명학자이자 사상가이다. 18세때 감옥을 다녀왔고 출옥 후 관상가를 만나면서 1년안에 죽을 운명을 가졌다는 말을 듣고 절로 들어가 1년동안 보리와 흰 콩만 먹고 죽을 운명을 이겨내었다. 이 부분에서 관상가는 식사를 절제한 것이 큰 음덕을 쌓아 자기자신을 구했다는 말을 듣고 운명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3년은 얼굴모양을 3년은 목욕탕에서 사람의 벗은 모습을 3년은 죽은 사람의 골격을 연구했다. 9년의 시간이 흐른후 관상가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저자는 단한번의 실수도 없이 운명을 맞췄다. 이 책은 저자의 사상이 담겨져 있다. 특히 식사와 관련된 내용이 많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식욕을 절제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평범한 진리이다. 식사를 절제한다는 것은 스스로 인생을 절제함으로써 성공할수 있다는 말이다. 꿈이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인생과 성공의 이치를 전하기 위한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 나는 성공 할수 있을까?
자신이 성공할 것인가를 알고 싶다면 먼저 식사를 절제하고 이를 매일 엄격하게 실행해보면 압니다.만약 이것이 쉽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평생 성공할 수 없다고 판단하면 됩니다. 식사를 절세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것을 절제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사는 운명을 바꾼다
음식을 먹더라도 일정한 시간에 먹어야 합니다.
#다른사람을 돕는 방법
한 입이라도 더 먹는 것은 천명(개인이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고유한 운명이나 사명을 의미)을 줄이는 길입니다. 음식을 조금이라도 그릇 밑에 남겨서 살아있는 생물에게 베푸는 것이 큰 음덕이며, 음식을 베푸는 것이 큰 자비입니다.
#무병장수 하는법
훌륭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식사가 난잡하지 않고 규치적으로 소식합니다. 검소한 생활을 즐거움으로 삼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모든 삶이 마음먹은 대로 흘러갑니다.
#음식으로 병을 고친다
적게 먹어도 식후에 나른하면 식사를 더 줄여야 합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저자는 세상 누구도 자신을 속일 수는 없다고 말한다. 스스로 아끼는 사람은 복을 몰고 다니며, 가난해도 결국에는 부자가 되고, 모든 흉악한 일도 비껴나간다. 그래서 음덕을 더 쌓고 싶으면 한 끼 식사에 반 공기를 줄여서, 이것을 베풀라고 한다. “지금 반 공기를 드립니다”하고 마음속으로 기도하고 반 공기의 밥을 먹으면 된다. 그럼 먹지 않은 반 공기는 신이 즉시 받아준다. 그래서 그 덕을 키우면 작은 소망은 1년이나 3년이면 이루어지고, 큰 소망은 10년이면 충분히 달성할수 있다. 나도 이책과 함께 덕을 쌓고 싶다. 음식을 절제함으로써 성공할수 있다면 나도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셋을 먹었다면 둘을 먹고, 둘이었다면 하나만 먹고, 하나였다면 반을 먹어서 그 덕을 키우고 싶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식사의 절제만으로 성공할 수 있다? 진짜로? 정말로? 그건 쉬운일이 아닌가? 식사 절제 할수 있다!! 하지만…최근들어 나는 몸무게 2kg이 늘었다. 맛있는 것을 어찌 먹지 않을수? 있지?
이 책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눈이 번쩍번쩍 뜨였다. 많은 음식을 앞에 두고도 먹지 않으면 이것이 그날의 음덕이 되어 큰 자비와 사랑으로 바뀐다는 저자의 말씀. 아까워서 먹는 음식은 똥이 되어 자신의 덕을 저절로 없앤다. 아주 좋지 않은 운명이라도 음식을 근본으로 검소한 생활을 지키면 출세할수 있다.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나도 지금부터 시작해보려고 한다. 이책을 읽었으니 나도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배부르게 먹지 않고 80%까지만 먹는다.
운명은 정해진 것이 아니다. 식욕을 절제하고 인생을 절제해서 나도 성공할 것이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의 그릇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Silvia81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