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씨앗을 심는 햄토햄토입니다.
운이 너무 좋게 지방실전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늘 좋은강의로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잔쟈니 튜터님^^
BM원씽:
전세레벨 갯수추이,지역가격과 변화 이야기주신것 적용하여 앞마당관리에 넣어보기
#지역과 시장
아직은 “하락장”을 떼지 않은 지방투자로 10억 버는 방법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가치대비 저평가 된 곳이 많습니다
좋은 시기에 노다지시장, 단 이 시기가 계속될지는 아무도 모르는것.
노다지 시장에서는 "괜찮은 것들 중 더 좋은 걸 사서 더 버는 시기"
이것은 내 투자 역량에 따라 달린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를 통해 앞마당을 늘리고 실력을 키우는 것이 지방투자자의 할일이라고 봅니다.
같은돈을 가지고 누구는 더 좋은물건을 투자하고
같은돈을 가지고 같은단지를 투자했어도 결과가 다 다르다는 이야기가 인상깊었습니다.
bm적용:전세레벨,갯수추이등 적용하기,1월완료후 2월부터는
앞마당관리시 전수보다 트래킹으로 진행, 결론에 적용할 스피드 내보기
강의주신 내용들 가격시세 내용적기에 적용해보기
#강의를 듣고 느낀 대표 두지역의 차이
ㅅ은 투자금이 적게 드는 기회가 있지만 전세가 올라 보유시 리스크가 있고
ㄱ는 선호하는 신축 전세가가 아직 입주장전세가. 지역에서 선호하는 대장아팟들은 이미 야금야금 오르고있고 전세가 약간 회복되었지만 아직은 한창이다.
bm.적용: 그래서 소액투자로는 현재는 ㅅ이 낫겠지만 나의 상황에서는 ㄱ의 더 가치있는 아파트를 저평가일때 사는것이 더 유리하겠다. 둘다 작년보다 전세를 맞추기 수월해진 시기가 도래했다.
#만성공급이라도 개별도시마다 특색이 다르다.
지역과 예시를 들어주시며 이미 공급이 지나가고 있는시장, 한사이클을 도는 시점, 미래의 ㅅ가 될 지역, 같은도시라도 공급과 전세에 영향을 덜주는 특색등등… 지역을 더 깊게 이해하고 공급과 매매전세추이에 적용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내가 보유한 앞마당 중에 포항,전주,울산 강의내용 적용해서 적어보기
#지방가치성장투자
지방에서 가치성장투자에 관해 집중해서 듣게 되었다.
서울을 몇년뒤 투자가능할지 여부를 모르는 상황, 지방 내에서 가치성장이 가능한 시와 구, 레벨을 알게되었다.
특히 부산은 과거 시장상황에 따라 규제로 토허제 묶었다 풀었다 했던 전적이 있다 하니 참고하자. 불붙을때도 확~식을때도 확~식는 특징을 이해.
bm.현 앞마당 임할때 특히 지방은 개별특색을 깊게 이해하도록 노력, 질문많이 하자
강의를 들으며
오랫동안 찬바람 불던 지방 시장이 변곡점을 지역마다 다르게 맞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달마다 투자할순 없지만, 늘 내가 생각하는 최선을 다 이루진 못하지만
그달의 할수 있는 걸 해내며, 한걸음씩이라도 성과를 내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했습니다.
그리고 까나리 이야기 처음들어요. ㅎㅎ 넘 재밌네요. 아직1호기밖에 하지않은 사람이지만, 계약시에 웃던 매도자가 잔금시 찡그린 얼굴로 맞이했던 신기한 경험을 했기때문에 이런 첫 운을 잘 썼단 생각으로
힘든 시기가 와도 기분 좋게 투자생활을 이어갈수 있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작은돈을 쥐고있어 자랑할만한 꼬리표는 없지만
경험부자가 되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렵고 힘든일은 매일있지만
대신 내가 노력하면 미래는 달라질수 있어"
같은돈으로 같은집을 산다고 모두가 똑같은 부자가 되는건 아니다. 내 그릇을 키워가는 길.

나눔 주신 잔쟈니 튜터님 넘 감사드리고
26년 한해도 튜터님의 목표와 건강과 행복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햄토햄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