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도권-
"주동적인 위치에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권리나 권력" 국어사전에 나오는 말입니다.
내가 부자가 될려고 하는 이유가 뭘까?라는 물음에 단 하나만 선택 한다면 내 인생의 주도권을 내가 온전히 가지는게 목표이기에 부자가 되고싶은것 입니다.
가정에서, 회사에서, 사회생활 모두에서 내가 온전한 주도권을 쥐고있는가?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이유 입니다 타인의 위에 서서 타인을 마음대로 하는 주도권이 아닌 내 인생의 주도권이 최종 목표 입니다. 그 시작이 월부임에 감사합니다.
오늘 강의 후기와 더불어 2023년 을 복기를 해보았습니다
-복기라고 해야 할 것이 있었는지 모를 2023년 1~11월까지의 나 자신이었습니다.
아니 다시 말하고자 한다면, 앞선 인생에 낭비를 한 시간이었죠 내 인생을 돌아볼때 2023년12월을 제외하고 넌 다른달은 무얼했어?라고 물을때 아무말도 할 수없는 시간이었습니다.
'시간은 금이다' 누구나 들어봤던 이야기 아닌가요? 하지만 그 의미가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본적 없던 저 였습니다 하지만 2023년 12월 열반 기초반을 들으며 달라졌습니다.
내가 가계부처럼 돈만 아끼는게 능사가 아니구나, 시간 또한 유한한 소중한 내 자산이구나를 느꼈던 한달 이었습니다.
내 인생 중에 이렇게 온힘을 다했던 적이 있던가?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져서 매 시간 30분 단위로 시간을 쪼개서 할 수있는걸 찾는적이 없었습니다.
다른사람들이 말하는 간절함이 없었죠 월부에서 자주 듣던 말인 '그래서 이걸 안하면 대안은 있어요?' 참... 뼈때리는 말이 었습니다.
그리고 그 맞은뼈가 마사지 받은것 처럼 아프지만 시원한 기분이랄까요? "니가 게맛을 알아?"(너무 나이들어보이나요?)처럼 눈이 번쩍 뜨이는거죠
"너바나"님이 월부3개월이면 50%가 사라지고, 1년이면 90%가 사라진다고 하셨던 말에 난 살아 남아야지!!하며 버티고,버틸려합니다
. 힘들기전에 월부 환경인 월부카페에 들어와서 선배님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볼려 합니다. 길고 긴 항해속에 첫 항해를 나가는 배지만 맨 앞 능숙한 솜씨로 가는 너바나님이 계시고 그 뒤를 멘토님, 그뒤를 튜터님, 그 뒤를 따르는 선배님들을 보며 무섭지만 두렵지만 따라가겠습니다.
2024년 1월 실전 준비반
2024년 2월 열반 중급반
2024년 3월 서울투자 기초반
2024년 4월 지방투자 기초반
이렇게 1년중 4개월 속에서 제가 달라지고 단단해 지는 모습을 그려볼려합니다. 그후에는 광클이라셔서 우선 중급반까지라도 해볼려 합니다. 광클성공을 목표로!!
1년 내도록 월부 강의를 들을려고 합니다. 복기라는 자체가 처음이고 또한 열반기초반을 듣기전에 저는 그냥 무엇인지 모를 불안함과 걱정,그리고 간절함이 나를 지배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나이는 들어가고 있고, 비교가 잘못 되었다는 걸 알지만 주변 친구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가정을 꾸리고, 아기를 낳아서 행복한 모습을 볼때면, 나 자신이 뭘 하고 있지? 라는 생각만 할 뿐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killing time이라고 하며, 웹툰, 판타지 소설을 남는 시간에 항상 쓰며 주인공의 멋진 모습에 동경 만하는 내 모습에 그 순간 행복했었습니다. 인터넷 세상속이 아닌 소설속에 살고 있었던거죠.
한달전부터 소설속 세상이 아닌 다시 밖으로 나오는 걸음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나눔이란 타인을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어야만이 전부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월부에 와서 나눔이란 돈으로만으로 주는게 아니구나 라는걸 절실히 느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나눔을 받았고, 저 또한 조원방에서 저를 위해 그리고 조원을 위해 조금이나마 10억 달성기 요약과 더불어 링크를 해줄 수 있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가 이렇게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꿔주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할께 너무 많은 한달이었고 앞으로는 더 많은 감사함이 많은 날일것 같습니다. 복기라하며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2023년 복기
1. 투자 : 월급쟁이 부자들 열반 기초반 수강
2. 임장 : 분위기임장으로 조원들과 대구 중구
3. 루틴 : 매일 목실감시금부작성(과제이후 쭉~)
4. 건강 : .....
5. 강의 : 월급쟁이 부자들 열반 기초반 수강
6. 독서 : 5권 완독
7. 저축 : 1년간 4,500저축
8. 관계 : 월부 조원들과의 만남,가족, 친구에게 더 노력하기
강의후기라기보다는 복기에 가깝게 썻지만 강의 내용이 아닌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된 계기가 된 한달 이었습니다
월부를 알기전 저는 다른 일반인과 같앗습니다
사람들은 성공하는 이들이 특권을 누리며 잘사는 모습을 보며 아렇게 생각한다.
"아, 나도 저런것들을 갖고 싶다. 저 사람들은 정말 운도 좋지!"
운이라고?행운은 준비가 기회를 만났을때 생긴다. 저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성공에 이르기까지 계획과 공부와 준비
기간이 있었다는 사실을 할지 못힌다.
긴 시간동안 불굴의 의지로 노력했다는 것을.
그저 결과물만 보고 행운이라고 말한다.
얼 나이킹게일 - 사람은 생각하는대로된다 중
에 나오늘 글입니다.
조장님 방 -출처-
열정적인 너바나님,양파링님,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불평불만이 아닌 감사로 제 세상을 다시 열어주셨으며, 제 시간을 금으로 만들어 주셨고, 현재를 직시하게 만들
어 주셨습니다.인생계획을 짜주고 실천하게 만들어주셨으며, 성공적인 한 인간의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신
강의 였습니다. 감사합니다.월부인으로써 부끄럽지 않는 삶, 나눔을 실천하는 삶이 되겠습니다.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댓글
일삼일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