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7기 8팔 할 때 얼른 1호기 투자하조 갱투] 3주차 강의 후기(Ft.주우이멘토님)

안녕하세요~ 서기 7기 81조 갱투입니다.


3주차 강의는 서울 서남권 지역에 대한 이해와 특징 그리고 멘토님께선 어떤 프로세스를 가지고 비교평가를 하는지를 배웠고, 특히 목표를 설정했다면 메타인지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바른 방향을 설정해야함을 배웠고 꾸준히 나아가야함을 깨달았습니다.


서남권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

각 지역별 특징과 선호도

이번 서울기초반 강의를 통해 첫 서울 임장을 나서게 되면서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서울이라는 지역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무엇을 우선 순위로 두고 선호도가 나뉘는지 헷갈리고 어려웠습니다. 주우이멘토님의 서남권 강의를 통해 현재 저의 임장지(서대문구)와는 다른 지역이지만 서울이라는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과 각 지역별 선호도를 어떻게 파악해야하는지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서울, 수도권 임장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배움이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투자 선배의 비교평가 프로세스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를 할 것

할 때 마다 어렵다고 느껴지고 뽑아 놓고도 맞는지 항상 확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주우이멘토님께서 어떤 프로세스를 가지고 최종 1등 물건을 선택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그 과정이 굉장히 상세했습니다. 그 동안은 느낌에 의한 1등 뽑기 물건이 많았다면 이번 멘토님의 강의를 통해서 확실한 근거에 기반한 1등 단지를 뽑아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더욱 몰입하여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남다른 결과를 내고 싶다면

포기하고 싶을 때 한 발짝 더 내딛는 것

주우이멘토님께서 해주신 이야기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말씀은 슬럼프는 언제나 있다는 것이며 그것을 넘어서면 보상이 있고 성장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한 단계 올라가서도 똑같이 슬럼프는 찾아 온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 동안은 슬럼프가 찾아오면 그걸 이겨내고 목표를 쟁취하면 끝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었다는 것은 적지 않은 충격으로 다가 왔던 것 같습니다. 왜 이런 부분을 생각하지 못했을까? 비단 투자뿐만 아니라 일에서도, 친구, 애인, 가족 간의 관계에서도 어려움은 계속 있었는데 왜 투자에 있어서 어려움, 슬럼프는 단 한 번이라고 생각했는지 투자를 어쩌면 쉽게 생각 해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멘토님의 말씀을 통해서 투자자로 살기로 한 이래로 정신을 단단히 차려야 겠구나 라고 생각된 순간이었습니다. 투자 시장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아 오신 선배님께서 후배 투자자에게 생존의 방법을 알려주셨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굉장히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BM

1. 포기하고 싶을 때 이 악물고 한 발짝 더 내딛기


아직 가보지 않아 낯선 지역임에도 주우이멘토님께서 지역에 대한 특징들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짚어 주셔서 앞으로 갈 임장지에 대한 기대감과 어떻게 그 지역을 봐야 할 지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재미>슬럼프>보상>재미의 반복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게 남들과 달라지는 지점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런 말을 듣지 못했다면 한 번 슬럼프를 이겨냈더라도 그 다음 슬럼프에 쓰러져 일어서지 못했을 지도 모른 다는 생각이 들어 더욱 감사드립니다. 23년의 마지막 강의를 멘토님과 함께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24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글을 나눠주신 이웃분에게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서로 감사함을 표하는 월부인 화이팅!!



댓글


갱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