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1억으로 지방?수도권?
6개월 만에 다시 돌아온 실준반, 왜 실준반을 다시 듣게 되었을까 회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현재 내 경유지는 어디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어디로 두어야 할 지 결정할 수 있는 강의가 되었습니다.
Q.1억으로 어디봐야 해요?
2호기 투자금까지 탕진한 상태에서 어느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어야 할까? 고민이 되던 찰나 였습니다.
멘토님의 강의를 들으며, 연 저축액을 다시 계산해볼 수 있었고 수도권vs지방 싸이클에 대한 설명으로 2026년 앞마당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고찰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전 재 수강이기에 “투자의 본질”에 대해서 다시 한번 머리 속에 새기고 행동할 수 있는 실행력 또한 되새길 수 있었는데요?
(아는 것을 실행하고 반복하는 것 ▶ 반복하면서 성장 ▶ 나눔즐!! ▶ 임장,임보 섹션을 나누고 회고해 보는 것!)
위 본질들을 이해하며, 앞으로도 성장해 나가려 합니다.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본질적인 이유?
앞마당을 왜 늘려야 할까요? 재 심정은 “지금 있는 앞마당을 관리하면서 그냥 재 투자 하면 안될까?”
라는 마음이 굴뚝 같았던 시점 이였습니다.
허나 돌이켜보면 최근 지방 투자를 왜 해당 지역에 할 수 있었는지 어떻게 확신을 가질 수 있었는지에 빗대어보면
올바르지 않은 생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이 1개 였다면,,,아는 지역이 1곳이었다면 저는 절대 투자하지 못 했을 것입니다.
멘토님 : 아무 생각 하지말고, 앞마당을 만들어라, 그냥 아무 생각하지마!!
[노력을 의심하지 않고, 26년도 정해진 목표의 앞마당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ㅎㅎㅎㅎ]
투자 밸런스 맞추기
싱글이라면 온전히 나에게 투자하면 되지만, 가족이 있다면 인정받기가 참 쉽지 않죠. "돈에 미친 사람" 소리 들어가며 버티셨다는 자모 멘토님 이야기에 울컥... ㅠㅠ 가족과의 균형, 정말 중요합니다.
싱글 투자자인 저는 3개월 계획을 세우며, “보상”을 항상 적어 놓곤 했지만, 정작 해준 건 한 개도 없더라구요,
내가 이 생활을 1년 2년 3년 점점 쌓아갈수록 보상 없이 버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었고,
소소하지만 나에게 자주 보상을 해줘야겠다! 라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목표 없이 전진할 수 없기에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해서 가족,회사,건강,투자 라는 4가지 섹션에서 년간 계획을 세움이 매우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꺠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5년 복기 & 26년 계획 완료!]
앞으로는요,,,
멘토님의 말씀 처럼,
이 환경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게,,, 장기적으로 투자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3가지 관리를 해나가야 겠다! 라는 다짐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