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겨울학기 윤이나는 우리 ㅁ12ㅐ 2022사라] 1월 독서후기(인생의 연금술/이하영님)

26.01.05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인생의 연금술인생의 연금술

저자 및 출판사 :  / 이하영/ 웅진지식하우스

읽은 날짜 : 26.1.5.-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그렇구나 그럴수있지 그러라그래(흘려보내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2. 내용 및 줄거리

미래를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법칙: 어차피 잘 될 것이라는 앎이 생길때 지금의 노력은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임을 깨닫게 된다. 지금의 힘든 과정과 미래의 풍족한 생활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그것이 시간에 대한 앎, 시크릿이다. 

 

마음에 부는 바람: 직장상사 나한테만 유독 차갑게 대한다. 나는 무시당하고 있다. 열등한 존재다라는 수치심과 열등감을 느낀다. 상황이 나의 감정을 만든다. 하지만 사실은 거꾸로다. 감정이 상황을 만든다. 내 무의식의 부정성이 부정의 감정을 만들고 있다.  그렇게 나타난 부정의 감정을 느끼기 위해 그런 상황을 펼쳐내고 잇다. 일체유심조, 내면에 열등감이 없다면 같은 상황에 열등감을 느끼지 않는다. 그냥 직장상사의 조언 정도로 흘려보낼 수 있다. 예) 회장 아들 경경수업, 무시나 비난으로 들리지 않는다. 지옥같은 현실은 없다. 지옥같은 마음만 있다. 
그가 나를 무시한게 아니었다. 내가 무시하는 그를 만들었다. 

 

결정장애는 없다. 1. 습관: 습관을 끊어내야한다. 출발점은 내가 포기여사 모습을 갖고 있구나 라는 자기 관찰, 명상, 메타인지, 자기사랑 2. 욕심: 세상에 좋은 결과 나쁜결과는 없다. 선택과 책임만 있을뿐, 3, 책인 전가, 선택은 하는것, 그결정을 긍정하면 된다. - 선택의 긍정이 쉽지 않아 조언을 구한다. 그들에게 책임을 전가한다. 핑계장군, 너때문이야를 입에 달고 산다. 그냥선택하고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며 살자, 다른 결정을 했어도 비슷한 과보를 받을 거다. 가볍게 선택하고 그 선택을 긍정하며 결과를 즐겁게 받아보자, 다른 선택지는 찢어 버리자. 나의 선택을 긍정하며 즐겁게 지내보자, 그게 정답이다. 그것이 결정장애에 벗어나는 길,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인생을 살아가는 관점, 왜 괴로운가? 내가 괴로움을 만들기 때문이다. 통증을 괴로움으로 확대하지 마라. 통증은 시간이 지나면 줄어든다. 그 흘러가는 과정을 지켜보면 그만이다. 그러니 스스로 괴롭히는 이 무지에서 벗어나자

3그 진통제: 응 아프구나, 그럴수있다. 뭐 그러라 그래, 통증은 흘려보내면 그만이다. 통증을 괴로움으로 확대하지 말자.


- 1호기 투자의 선택은 내가했다. 이 선택에 책임을 지며 살자. 다른 결정을 했어도 비슷한 과보를 받을거다. 인생은 여행이라는 것, 매일가는 회사도 여행가는것처럼, 조식을 먹는것처럼 아침을 시작한다. 과정이 즐거워야 결과가 즐겁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관점이 변하면 이미 세상은 변해있다. 매일매일 노력한다. 내가 바뀌기 위해서 매번 같은 곳에 넘어지는 거 같다. 운동, 독서, 명상, 지속함에 있어서 책에 있는 내용을 또 까먹고, 다시 읽으면 되겠지, 해보자, 

사람이 세상을 삶에 있어서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상이된 명상이 삶을 바꾼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나는 나의 스무살을 존중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2022사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