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열기 66기 돈내려5조 콜콜리어] 정신번쩍!! 인생계획을 다시 세우다.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경제적 자유를 위한 뜬구름 잡는 환상을 깼습니다.

너도 나도 파이어가 유행처럼 번지는데 얼마의 현금이 있어야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지는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주변에 부자가 없어서 물어볼 사람도 없었습니다. 경제기사에도 부자보고서를 인용하면서 10억이 있으면 부자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도 막연히 10억이면 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계산을 해보니 충격이었습니다. ‘나 더 이상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는 충격과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라는 안도감도 들었습니다.


너바나님 강의는 나의 뼈속의 세포 하나하나 정신을 번뜩이게 했습니다.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작은 하루하루를 절약하고 시간은 알차게 보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목표설정과 끊임없는 실행과 환경으로 나를 몰고, 자기점검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듭니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으로 흘러가는 하루라면 공부하는 하루로 흘려보내자고... 진작 알았으면 하는 후회도 조바심도 납니다. 오바마는 50에 은퇴했고 트럼프는 70에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지금이라도 나의 노후를 책임 질 수 있고 방법을 배우고 찾아가면 될 것입니다. 내년보다는 올해 월부 너바나님 강의를 만난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로하린user-level-chip
23. 09. 05. 08:33

앗 ㅎㅎ 콜콜리어님!!! 강의를 듣고 정신이 번뜩들었다니 저와 같네요 똑같이 주어진 시간 공부하는 시간으로 쓰시겠다니 본받을게요!! 지금부터 공부하고 노력해도 몇냔후가 달라질 것이니 우리 후회는 접고 함께 열심히 달려봐요!! 응원합니당 화이팅!!!!

언제나무사통과user-level-chip
23. 09. 05. 09:19

콜콜리어님~~ 저와 같은 심정이셨다는 걸 글에서 느낄 수 있네요~ 저도 막연히 노후는 걱정이 없겠지라고만 생각하고 돈에 대한 계획없이 살았던것 같아요 ㅠㅠ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을 굳건히 하면서 우리 같이 성공해요~~^^ 화이팅입니다~!!!

김이사언니user-level-chip
23. 09. 05. 13:21

콜콜리어님~ 완강과 과제완수 하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강의 듣고, 비전보드를 만들었단건 더이상 뜬 구름 잡는 환상이 아니란 뜻이죠 ^^ 우리 저~~ 위에서 만납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