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낮잠자는레오입니다.
이번 4주 차 강의를 듣고 느낀 점은
”월부라는 환경 안에서 배운 대로만 실행하면 된다“ 입니다.
우리(나)가 비전 보드에 적었던 39억은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30억이라는 금액은 우리나라 상위 1% 수준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에 따른 책임감을 가지고 그만큼의 노력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지난 4주 동안 월부가 지향하는 “부동산 가치투자”에 대해 배웠습니다. 가치 있는 물건 및 저평가 판단하는 법을 배웠고, 직장인 투자자로서의 멘탈관리, 부자 마인드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치 있는 물건을 저평가된 가격에 사는 것“
이 과정에서 아무리 가치 있는 물건이라도 저평가된 가격에 사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고(분당이라고 손든 사람 나야 나!)
아무런 리스크를 지려고 하지 않는 태도가 최악의 리스크라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난 1년간 투자활동을 꾸준히 해 오지 못했습니다.
열심히 하다가 말다가 반복하다 개인사로 인해 하반기는 투자활동을 하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저는 사라지지 않고 다시월부로 돌아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환경 세팅과 동료들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달을 수 있었고요.
”중요한 건 꺾이지 않은 마음“
너바나님이 말씀하셨던 대로 작은 습관들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열기를 시작(12/4)하며 함께 시작했던 미라클 모닝과 독서 50p, 30분 운동, 감사 일기 지난 12월 동안 각각 82%, 93%, 79%, 100%를 달성하였고, 2024년 1월 1일부터는 이틀에 한번 칼럼 필사, 아침 임보작성 1p라는 작은 습관들을 세워 연말까지 지속해 보려고 합니다.
다른 동료분들의 23년 복기 및 24년 계획을 보며
‘내 목표는 너무 소소하고 작은 건가?’
‘이런 목표도 추가해서 같이 해야 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본인 능력치를 고려하여 끝까지 해낼 수 있는 선에서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른 동료분의 임보를 보면서 느꼈던 자괴감..... 완벽함을 추구하다 끝내지지 못했던 지난 임보들을 생각하며, 비교는남과 하는 게 아니라 어제의 나와 비교할 것이라는 말을 또 한 번 되새겨봅니다)
환경 세팅도 월부가 다 해줍니다.
투자 방법도 월부가 다 가르쳐줍니다.
모르는 건 멘토님, 튜터님, 선배님들을 활용하면 됩니다.
저는 일단 ‘시작’하면 됩니다.
‘완벽’보다는 ‘완료’를 목표로 하면 됩니다.
다음 강의인 실전준비반에서는 열기에서 배운 가치판단, 저평가 판단을 적용해서 꼭 임보를 끝까지 써보겠습니다.
올해는 꼭 6개 이상의 앞마당을 만들고 배운 대로 1호기 실전 투자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월부라는 환경을 아주 쏙쏙 빼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댓글
레오님의 복기와 각오에 박수를 보냅니다 24년에 꼭 1호기 실전투자성공해서 투자후기 나눔해주세요~ '완벽보다 완수' 저도 꼭 실천해야 할 사항인데.. 맘과의 비교가 아닌 어제의 나와 비교할것이라는 말도 스스로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네요 레오님의 확언처럼 2024년도 이루지는 한해가 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