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우.선.순.위를 매기기 위해 임장을 하고 최선의 투자를 하는 것이다. "포기"만 하지말자!!!!!

26.01.07 (수정됨)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이번에도 역시 생각치도 못한 오프강의 초대! 

권유디님을 뵙고 강의를 들으면서 유디님이 우리 앞에서 전문적인 투자자로 강의를 하시고 있는 이유..  그리고 그 노력(?)이 어떤건지 아주 조금이나마 깨닫게 되었다. (초보가 보는 정말 작은 식견으로도 유디님의 어마어마한 노력과 실력을 느낄수 있던 자리라 감히 느낄수 있었던…)

 

임장보고서를 처음 쓰게 되는 나는 1강때 미숙하게나마  분위기 임장을 다녀와서  임장보고서를 쓰고 그 지역을 보게 되는 의미와 보여지는 아파트들이 다르게 느껴지는 것을 느꼈는데,  

 

유디님이 강의에서 단지 임장을 가기전 분석되는 입지분석과  단지 임장후 그 후 앞마당과 투자를 위한 시세트레킹 엑셀파일을 예시로 보여주셨는데  아파트 시세트레킹을 보면서 입이 떡 벌어졌다. 하나의 구에 200개도 넘는 아파트를 다 기재 해놓은 엑셀표는 실로 대단하게 느껴졌다.

 

(솔직히 그 엑셀파일이 너무너무 탐났다. 보물자료 ㅎㅎㅎㅎ 나쁜 마음 ㅠ.ㅠ)

 

그러면서도 저 어마어마하고 방대한 양의 아파트를 그리고 그런 앞마당을 수십개를 만들었을 그 시간을 생각한다면

나는 과연 그렇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과 내가 만약 이번 실준반에서 선택한 동대문구에 대해서 임장보고서와 시세트레킹을 한번 제대로 만들어놓는다면 나는 그 누구보다 동대문에 대한 투자를 하게 될 때는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미래가 언뜻 상상으로 지나갔다.

 

그러면서 뭔가 해보자 하는 의욕과 함께 내가 과연??? 이 혼재되는 마음….. (쭈그리……)

 

그 안에서 마지막에 유디님이 말씀하셨다.  

 

“포기만 하지 마세요.

 자격증을 딸 때 노력하듯이 이 모든 것들은 끝이 있는 일입니다. ”

 

 

 

그 말이 내게 용기를 주고 버티고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 나에게도 확실한 앞마당이 있을꺼라는 확신이 들었다.

 

나는 첫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이니, 

지난주에 분위기 임장할 때 매긴 생활권 우선순위와, 단지 3개씩을 집중해서 체크해 보기로 했다. 

 

솔직히 더 많은 욕심히 생겨서 앞마당이 하나도 없지만

 동대문구의 모든 동의 선호 단지를 3개씩 집중해서 시세트레킹을 만들고 싶다.

 

포기하지 말고, 이 모든 것에는 끝이 있다는 유디님의 말씀에 나도 포기만 하지 말자.  

그리고 차근차근 한걸음씩 서툴지만 해나가면, 나중에는 익숙해지면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꺼라 믿는다.

 

이번주에 단지임장 때는 유디님이 강조한 단지외부와 단지내부를 보고 단지별 “선호도 우선순위”라는 결과를 꼭 도출할수 있도록 체크해서 임장을 가야겠다.

 

.

.

.

 

※ 제게 엑셀 시세트레킹으로 새로운 자극을 준 유디 프린세스 (+.+)/  님께 정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댓글


꼬꼬쑤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