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 패널티ㅠㅠ

26.01.08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1월5일에 주문이 들어온 건인데 송장번호 나와서 송장입력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 패널티에 3점이 있길래 뭐지 싶어 확인해보니, 아직 상품준비중으로 떠서 허위송장사용으로 패널티 3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도토에 들어가보니 “재고없으며 단종으로 인해 추가입고되지 않습니다.” 라고 따로 연락없이 그냥 메모로만 남겨놨더라구요…

 

송장번호 나온상태에서 취소는 어떻게해야 더이상 패널티가 없을까요?ㅠㅠ


댓글


월부피치creator badge
26.01.08 08:56

김썸머 대표님 안녕하세요 너무 당혹스러우시겠네요 재고가 있어 주문을 넣었는데, 품절이라 장시간 송장에 이동이 잡히지 않는 경우 실제로 가송장으로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도 패널티를 주고 있고, 쿠팡은 1개월이상 송장이 움직이지않으면 계정이 정지되기도 해요. 재고가없다면 주문을 넣지말고, 품절안내를 하시는 걸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도매처에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돼요. 주문확인 -> 발송대기(상품준비단계 이때 송장 안나옴.) -> 송장입력(품절 아닌 상품 한해서) 도매토피아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주문확인 -> 배송준비중(송장이 이때 나와있음.) -> 배송중(재고있고 발송한 상태) 그러다 보니 김썸머 대표님처럼 이미 배송준비중상태에서 송장이 나와 추후 품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도토의 경우 UOS 환경설정에서 도토 송장수집 상태 기준을 배송중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세팅은 송장번호가 나와도 이 송장번호가 배송중인 상태로 택배사에서 조회가 될때만 송장을 수집해줘 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도토에서 품절이어도 일단 송장번호를 준다고 한들 택배사에서 배송 조회가 시작되지 않으니 UOS에서 송장을 마켓에 전송하지 않고, 가송장으로 인한 패널티도 받지 않으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