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1주차 강의 후기: 대전광역시 유성구를 선택하였던 나에게 권유디님의 소중한 강의는 하나의 임장보고서를 나에게 직접 나눠주는 느낌이었다.
일단 꼼꼼하게 지방투자 대전 광역시를 왜 지금 임장을 가야하는지, 지방투자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신념을 불어 넣어주시며 열강으로 시작을 하셨다.
처음에 난 부산이나 대구를 선택하려고 하였기에 막바지에 대전을 선택한 나에겐 너무도 좋은 강의이며 기회였다고 본다.
입지조건으로 유성구와 서구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아파트 이름까지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셨으며, 이외에 나머지 지역의 신도시 신축 등도 작은 종잣돈이라면 도전해볼만하다는 것에 임장지를 돌면서 기대가 된다.
특히 부자들의 커뮤티티가 서울수도권의 강남접근이랄지, 학군 등 보다 오히려 더 선호할 수 있음에 많은 공감을 하였다. 나역시도 1호기를 부촌커뮤니티 지방으로 하였기에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매수 이후에도 상승세를 보면서 실감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대전 투자에 대해 정리를 하자면,
입지&선호도 먼저 구별하여 입지를 먼저 파악하고 입지가 좋은곳이라면 상품성(연식, 브랜드)이 좋은 단지를 우선 접근한다. 1순위==> 유성구, 서구 입지 좋은 신축, 구축
2순위==> 5개구 신축
3순위==>5개구 각 생활권 구축 대장 30평대 순으로
**나에게 적용할 점으로는 우선 1순위 위주로 가격대와 종잣돈을 보면서 주인-전세 가능 물건으로 찾아보려고 한다.
27년에 공급물량이 많기에 지금 좋은 물건을 쌀때 사서 2년 이상 지나서 매도할 생각이며, 전세 계약 시 28년 하반기정도로 역전세 생각해서 잘 만들어 놓을 생각이다..
지방투자로 얼마든지 자산을 증가시킬 수 있음에 다시한번 이번 강의를 통해 에너지 충전 만빵하여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런버핏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