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부동산에 대해 무지한 제가 듣기에도 알아듣기 쉽고 지루하지 않게 설명해주셔서 끝까지 열심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 듣기 전에는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아직 종잣돈이 많이 없는데 지금 무리해서 집을 사는 것이 맞나?, 지금 가격이 괜찮은 건가? 등등 여러 가지 생각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직 매수는 무리일 것 같다는 쪽으로 생각이 쏠려 있었습니다.
그러나 강의를 듣고 난 후 내가 살 집을 어떤 기준으로 찾아봐야 하는지, 어떻게 판단해서 골라내야 하는지,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내가 감당 가능한 수준인지 하나하나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내 집 마련이 그렇게 까마득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내 집 마련에서 멈추지 않고, 최종 목표를 설정해, 이후 멈추지 않고 다음, 그리고 그 다음을 보고 나아가야 한다는 것, 징검다리들을 거쳐나가야 한다는 것도 많은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대출 용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어디에서 대출용어를 발견할 때마다 강의자료를 찾아 봐야하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강의를 열심히 따라가다 보면 익숙해질 거라고 믿습니다.
댓글
루리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