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기 61기 59조 전시헌] 과연 나의 내집마련 타이밍은 언제일까? 신고가일지라도 감당가능하면 사라.

26.01.11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나는 23년도 겨울쯤 우연히 월급쟁이부자들 유튜브를 보면서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게 되었다. 하지만 그 당시엔 조모임도 포함되지 않은 강의를 듣게 되었다. 그러다보니 완강도 하지 못한채 괜한 잡지식만 늘어서 아는척을 늘어놓는 사람이 되었다. 그렇게 난 그 당시 신축 아파트 전세로 살게 되었다. 그당시에 강의만 제대로 듣고 공부했다면 좀 더 좋은 생각을 할수 있었을거다. 전셋집을 보면서 매매로 살 집도 같이 보았다. 애매하게 알고 있다 보니까 막상 대출을 큰 금액으로 받아서 입지는 좋지만 구축아파트에 살고 싶지 않아 지금 살고있는 전셋집으로 계약하게 되었다. 그 결과 전세 만기를 6개월 앞둔 이 시점에서 같이 알아봤던 그 집에 매매가는 4억정도 올랐고 난 전세 연장을 하거나 내집마련을 하거나 선택을 해야했다. 그래서 이번엔 꼭 완강을 해서 좋은선택을 하기 위해 다시 내집마련 기초반을 신청해서 듣게 되었다. 조모임 포함 강의를 신청해서 들으니 같이 공유할수 있어 동기부여도 되고 든든한 팀이 생긴거 같아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고 열정이 생겨 강의도 퇴근하고와서 꾸역꾸역 들었다. 강의 초반엔 월부TV를 자주 보다보니 수강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워낙 유튜브에서도 아낌없이 잘 알려주시니까요. 후반부로 넘어갈수록 어려워졌지만 나에게 필요한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이 강의를 집값은 계속 오르는데 이 타이밍에 내집마련을 하는게 과연 맞을까하는 걱정에 신청하게 됐다. 강의를 듣고 걱정은 싹 사라졌다. 가격이 아무리 신고가여도 전고점을 이미 돌파하였더라도 내가 감당가능하면 된다고 너무나도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셨다. 다 듣고 가계부를 싹 적어보았다. 얼마까지 감당가능하며 대출은 얼마까지 할지 정확히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전에 있던 걱정은 그저 잘 알지 못하는 부분에서 오는 불안함이였던거 같다.불안감은 많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조금은 생겼지만 쌤이 말했던 다른 부분들도 잘 실천하여 내집마련을 꼭 할 수 있었음 좋겠다. 


댓글


전시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