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을 꿈꾸고 있는 내집마련 기초반 61기 14조 죠니니입니다!
저는 이제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 30대 초반입니다.
남들 다 부동산에 관심가질 때 저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근데 이제 결혼도 준비하면서 ‘아 내 집이 갖고 싶고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회사에 아침 여섯시에 일어나서 부동산 공부를 하시는 동료분이 계셨고,
그 분이 ‘월급쟁이 부자들’ 부동산 강의를 듣고 있다는 얘기를 들어 그게 기억에 남아 ‘월급쟁이 부자들’ 강의를 듣기로 했습니다.
그 전에 너나위님의 책도 읽었고 부동산의 중요성을 깨달았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의 인문학’을 보면서 더 경제적으로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먼저, 너나위님의 라이브 특강을 보니 진짜 너무 유익한 정보들이 많았고 혼자 공부했으면 10년 안에도 못 깨달았을 꿀정보들을 많이 주셨습니다.
특강을 듣고 홀려서 바로 선착순 100명이라는 말에 바로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조모임까지 병행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조모임에서는 적극적인 조장님과 열정이 많으신 조원님들을 보고 정말 내집마련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구나를 느꼈고, 나도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열심히 공부하고 내집마련이라는 목표를 이루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습니다.
첫 강의를 듣고 나서는,
이렇게 6시간 연속해서 강의를 하시는 너나위님을 보고 정말 대단하시고 열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고, 이런 강의를 해주심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강의에서는 내집마련 기초반 답게 기초부터 설명해주시고 기초적인 경제용어도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부린이 ㅠㅠ)
내집마련을 위해서 이 집이 비싼지 적당한 가격인지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집인지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해 주셔서 좋았습니다(PIR, 전세가율, 이전보다 쌀 때, 감당할 수 있는 기준)
2. 내집마련 정의
시장이 돌아가는 기본적인 경제 용어(금리, 공급, 환율, 물가, 규제정책, 기타환경)를 알려주시고 그게 부동산의 가격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주셔서 신세계를 본 느낌이었습니다.
3. 내집마련 전략과 로드맵
이렇게 다 떠먹여주시는데 안 받아먹으면 제 잘못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ㅎㅎ
앞으로도 강의를 다 듣고 과제까지 밀리지 않고 열심히 가르쳐주시는 것 이행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궁금한 점
- 내집마련 강의 들으시는 분들은 다 실거주용으로만 내집마련을 하려고 하시는지, 투자용도 생각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 내가 가용할 수 있는 종잣돈이나 대출금을 확인하기 위해 은행권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 대출도 얼만큼의 규모를 생각해야 하는지 그 기준을 판단하고 결정하는 일이 아직까지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또, 예비신랑이 집하나를 가지고 있는데 그 집을 팔고 지금 제자금과 대출금을 합해서 더 나은 똘똘한 한채를 가져야 하는지 아니면 그 집은 그대로 두고(재개발예정) 실거주용의 내집마련을 하는게 나을지도 고민이 많이 됩니다.
이러한 궁금점을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강의를 열심히 듣고 커뮤니티와 조모임 라이브코칭 등을 활용해서 궁금점을 해결해 나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