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드디어 나도 내집마련 기초반을 등록하고 이렇게 오프닝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사실 월급쟁이부자들TV 유튜브 구독을 한지도 몇 년이 지났다.
그리고 작년 7월 부동산기초 챌린지를 신청하고 참여하면서 이렇게 하는거면 나혼자서도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강의 신청을 안 했다.
그런데 작심삼일이 되어 시간만 지나갔고 부동산 시장은 점점 더 안 좋은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다.
정말 지나간 시간들이 많이 후회되지만 지금부터라도 정신차리고 하나씩 알아갈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결혼하면서 부산 수영구 빌라에 전세로 살았고, 부모님이 거주하실 아파트를 구입하시면서 사정상 나의 명의로 등기를 하셨고, 몇 년 전 매도하시면서 현재 나는 무주택 상태가 되었다.
대출받고 빚지는 것을 싫어해서 대출을 받아서 집을 살 생각이 없었고, 이후에 청약 통장을 가입해뒀는데, 지금 아파트 전월세로 살고 있다.
그렇다고 재테크를 잘 해서 자산 증식을 못 해서 여전히 종잣돈이 많지 않은 상태다.
내가 실거주를 하지 않았고, 또 지금은 무주택 상태라도 생애최초 대출을 받을 수도 없을텐데, 이제는 6년을 살았던 이 집을 떠나서 해수동에서 내집마련을 하고 싶다.
그런데 청약 통장을 버리기도 아깝고, 무리한 대출을 일으키기 보다 갭투자를 하는 것이 나을지 고민이 된다.
용용맘맘맘님의 고민이 되는 이유2가지를 보면서 너무 공감이 되었다.
대출까지 받고 아파트를 구입했는데 ‘가격이 더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 ‘더 기다리고 준비하다보면 또 기회가 오지 않을까?’ 정말 지금까지 이 고민들 때문에 내집 마련을 못 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내마기 수강을 하면서 앞으로는 아파트를 사지 못 했을 때의 후회보다, 샀는데 잠시 가격이 떨어졌을 때의 작은 후회를 하고자 목표를 세우고 도전해야 되겠다.
임대인에게 이번 봄쯤 이사를 갈거 같다고 했는데 늦어도 상반기 중으로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내가 월부닷컴에서 도움을 받은 만큼 나도 내집마련 성공기, 나아가 실전투자경험에서 나와 같은 수강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
Ashre아슈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