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권유디님 강의를 듣고 머릿속으로 헷갈리던 임장과 임장보고서의 대략적인 순서에 대해 제대로 익혔습니다.
열기부터 강의를 쭉~ 들었고, 파트 별로는 대강 알겠는데 연결되지 않는 느낌이였습니다. ^^;
그런데 이번 권유디님 강의를 듣고 목차 정리가 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임장 보고서 작성 시 우선순위(즉, 같은 값이면 뭐부터 살까?)를 생각해야 한다는 얘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내가 살고 싶고, 살기 싫다는 마음을 내려놓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정이 남으면 투자하기가 싫어진다.
따라서 내 감정을 내려놓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을 목표로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자.
라고 하셨는데요…
네, 제가 제일 어려운 게 제 감정을 내려놓는 일인 것 같더라고요…
이번 부천 분임 때에도 내가 살고 싶은가?에 대해 보고 있더라고요^^..
특히 워킹맘이다 보니 입지요소 분석 시 교통보다도 학군, 학원가에 마음이 가더라고요…
그런데! S등급이 아니라면 이 요소 때문에 굳.이. 지역 간 이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우고 최대한 내 감정을 지우고 봐보자. 특히 지역 내 선호 요소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다짐했습니다.
결국 입지 분석을 하는 것은 내가 좋은가가 아닌, 그래서 그 입지 조건으로 인해서 수요가 있을 것인가?를 확인하기 위함임을 명심해야겠습니다.
임장 보고서 작성 시에는 동별 연령분표를 비교하면 거주민의 특징을 알아보고, 주변 지역과 전출입 현황을 살펴 주변의 공급까지 확인해야 하는 것, 입지 분석 요소들이 S등급이 아니라면 그 분석 요소만으로 이주할 만큼의 감정이 들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고, 지역 내 선호 우선 요소에 대해서 꼭 작성해 보자 생각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제일 해보고 싶었던 것이 시세지도를 작성해서 랜드마크 기준으로 시세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 해보고 싶었고, 시세표를 작성해서 현재 저평가된 아파트 찾아보고 싶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얼른 후기 쓰고 시세표 작성부터 할까 합니다^^
댓글
녹듀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