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꾸준히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꾸해보입니다:0
오늘은 재이리튜터님의 2강!
매수 매도 계약프로세스와 관련된 모든 것!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계약의 단계’에서
하나의 실수는 곧 우리의 소중한 돈으로 이어지기에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걸 나눔해주시는 튜터님께
감사한 강의였습니다.
그럼 2강 후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액배상 특약은 꼭! 필수로 넣기
최근 1호기를 완료하며 계약의 전 과정을 경험해보아서 이번 재이리튜터님의 계약 강의가 어렵지는 않았다. 오히려 내가 어떤 점은 잘 준비했고 어떤 점은 더 보완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유익한 강의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배액배상 관련 특약이 포함되지 않았을 경우 계약이 파기된다면, 해약금만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이번에 1호기 계약할 때 부사님께서 중복되는 문구여서 제외하고 진행해도 무리없다고 하셨는데(다행히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역시 부사님의 말을 다 믿기 보다는 언제나 CEO마인드로 더블체크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소중한 종잣돈은 내가 지키자!
(2) 피할 수 있는 리스크, 대응할 수 있는 리스크
재이리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든 생각은, 앞으로 투자자로 2호기, 3호기 더 많은 투자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 속에서 내가 겪을 수많은 상황을 모두 ‘리스크’라는 문제로 제외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매수는 어렵게 했지만 전세가 맞춰지지 않는다면,
전세로 살고 싶은 임차인이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임차인이 법인이라면,
집주인의 근저당이 집값을 넘는다면..
그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하는지 튜터님께서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해결책을 제시해주셨다.
이래서 투자실력은 곧 경험이라고 하시는구나!
그리고 튜터님 멘토님들은 그 소중한 경험을 너무나 쉽게 나눔해주시는구나…
소중한 배움이 앞으로의 투자생활에서 소중한 나의 경험으로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1호기는 완료했지만, 올해 말 다시 전세를 맞춰야 하는 상황이기에 오늘 들은 내용을 꼭 다시 복습해보고 적용해야겠다.
(3) 내가 개척하는 삶, 주도적인 삶
튜터님과 같이, 월부에 오면 스스로 개척하는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다. 나의 삶을 내가 주도권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한 말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익숙해진 환경 속에서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고 있다. 월부에 오기 전 나도 어쩌면 그들 중 한 명 이었던 것 같다.
주도권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건 어쩌면 불편함을 인내하는 것과 같은 말이다.
졸린 눈을 비비고 아침에 힘든 몸을 깨우며 일어나기.
피곤하지만 오늘 해야 할 일을 하기 위해 노트북을 켜기.
나의 투자 생각이 맞을까 고민하면서 단지에 대한 생각을 정답이 없는 임보에 넣어보기.
바로 자고 싶지만 오늘의 목실감 작성하며 오늘 하루 최선을 다했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기.
친구들과, 가족들과, 유리공과 함께하고 싶지만 투자자로 성장해나가야 하는 환경에 최대한 집중하기.
두 마리의 토끼는 잡을 수 없기에 한 가지에 몰두하는 것은 당연하고,
내가 바라는 성과가 ‘남다른 성과’라면 그에 따른 노력도 남다른 노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느덧 실전반의 절반이 지나가고, 반환점을 도는 오늘! 얼마 남지 않게 느껴지는 이 소중한 환경에 지금보다 더 몰입하고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처럼 내가 개척하는 삶,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자!
해냈다. 해냈다. 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