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첫 지방투자 강의로 대전 지역의 특징과 함께 지방단지를 어떻게 봐야할지 배우게 되었다.
한번도 가보지 못한 곳이였지만 이내 설명을 듣다보니 수도권 단지를 바라볼때와 다른 시선을 갖아야 한다는걸 알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강의를 듣다보니 이 지역을 가서 보고싶다는 마음이 솟구쳐 오를 정도였다.
대전에 대해 설명 들으니 가보지 않은 곳이였지만 가봤던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친숙해졌고 다음에 임장을 간다면 이 지역에서는 학군과 생활권, 커뮤니티를 어떻게 접목해서 바라볼지 가이드라인이 생기게 되어 좋았다.
수도권이나 지방의 단지를 볼때 어떻게 봐야할지 기본적인 틀이 있지만 이 지역에서는 어떤 부분이 크게 작용하는지 그게 학군이 클 수도 있고 직장일 수도 있고 이로인한 커뮤니티의 파급력이 우선적인 곳이라면 조금 달리 생각하고 바라봐야한다는걸 알게되었다.
연식과 함께 대전은 어떤 곳인지 지역의 특징을 잘 파악하면서 단지를 본다면 가격 형성이 왜 이런지 왜 이 단지가 인기가 좋은 것인지 이해가 될 것 같다.
현재 내가 선택한 곳은 대구지만 배운 내용을 토대로 대구 임장시에도 적용해서 보고 꼭 가볼 대전에서도 적용하며 단지를 바라봐야겠다.
댓글
금부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