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소피이입니다:)
실전준비반 2강에서는,
권유디 튜터님께서 개별 아파트의 입지 요소를 바탕으로,
어떻게 아파트 가치를 파악하는지 상세히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현장에 나가 아파트를 볼 때 유의해서 봐야하는 부분까지 떠먹여주셨습니다.
단지임장에서는 사람을 보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임장을 가야만,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행색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여유가 있는지를 옷차림과 정돈 상태, 나이대를 토대로 파악하여 소비력을 확인하는 현장파가 되겠습니다.
임장보고서 관련해서는 다시 한번 원칙과 가치 평가에 대한 확실한 기준점을 세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3년 전 처음 들었던 강의와 가치를 판단하는 원칙이 달라지지 않았고, 그 사이 우리가 배운 직/교/환/학/공 요소에 의해
입지가치별로 개별 단지들의 가격이 변동되었음을 시세를 보면 알 수 있어서 놀랐던 것 같습니다.
원칙대로, 배운대로 저평가 단지에 투자하고 매수하면 절대 잃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더 버는 단지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운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한때는 임장보고서를 화려하게 쓰고 싶어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동료들의 임보가 부럽고, 멋지고, 그래서 나도 저렇게 써보고 싶다는 생각에 중요하지 않은 요소에 공을 들이며 시간을 낭비하고, 실제로 투자와는 큰 상관없는 부분을 넣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투자와 연결되지 않는 임장보고서가 되고, 멋진 PPT에만 매몰되어 알맹이가 없다보니 임보를 쓰고 싶지 않고 괴로워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필요한 요소만 임장보고서에 적기 시작했습니다.
개요 요소에서는 유디 튜터님의 말씀대로 지도를 듬뿍 활용하여, 현장에 가서도 물리적인 위치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노력했고,
입지요소에서는 수도권/지방 따로 보면서 각 지역의 중요한 요소를 더욱 집중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가격결정요소가 무엇일까” 라는 생각으로 작성하게 되었죠.
이번 유디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입지에 대해 입체적으로 머리에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도권은 한 판으로 정리해주시고 강남 접근성이 각 지역에 가장 중요한 입지평가임을 다뤄주셔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게 말씀 해주셨습니다.
그에 더해서, 학군/환경 같이 want요소가 선호도의 디테일을 가른다는 것을 대표적인 지역을 통해 말씀 해주셔서 더욱 와닿았습니다.
이러한 입지판단 요소를 임보에 적어보면서, 머리에 익히고, 시세지도를 그리면 저평가 단지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프로세스를 통해 투자까지 연결해보려고 합니다.
임장보고서 쓰기 힘들고, 막막합니다. 이건 투자뿐 아니라 다른 영역, 혹은 처음해보는 일에서 항상 반복되어 나타나는 어려움이죠.
살면서 이런 막막함은 입학, 입사, 취미를 배울 때 모두 한번씩 겪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처음부터 잘 할 수 없다는 걸.
그렇기 때문에 잘한다는 생각보다는 이번에 어떻게 하는지 배우고 점점 성장하겠다. 라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투자자로 살기로 결정을 했다면 앞마당을 만들고, 임장보고서를 쓰고, 투자를 하는 모든 행위가 한번으로 끝나지 않고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한번으로 끝나는 과정이 아니라 앞으로 수없이 반복될 일이라는 걸 제대로 알고, 점점 발전시키겠다는 마인드를 가져야합니다.
누군가는 현장이 어렵고, 누군가는 보고서 작성이 쉽지 않을 거라는 걸 유디튜터님은 이해해주시면서, 그럼에도 해야하는 일을 해낼 수 있게 힘을 주셨습니다.
회사나, 투자나, 임보 작성, 임장 어느 영역이던지 내가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목표 달성을 하긴 쉽지 않습니다. 이것도 해내야 하는 목표 달성 과정에서 필요한 일이니 해낸다고 생각을 하고, 마음을 먹고, 조금씩 꾸준히 해내겠습니다.
일을 바꿀 순 없지만 마인드를 바꿀 수는 있다.
확신 있는 투자를 하기 위해
가야하는 현장이고,
작성해야하는 임장보고서임을 생각하면서 시작하자!
BM
정말 긴시간, 초수강생과 재수강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꼼꼼하고 좋은 강의 해주신 유디 튜터님 감사합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