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라는 큰꿈을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는 투자자 큰꿈바라기입니다.
이번 지투실전 27기 10조 담당튜터님이신 민갱튜터님과의
커리큘럼 3강 튜터링후기를 작성합니다.
Session 1 : 사임발표 및 질의응답
사고를 확장하고 디테일의 중요성을 깨달음. 누적된 사고의 힘 !
우리 갱스터분들 중에 사임을 발표해주신 분은(두근두근) 레드불조장님과 햄토님 (짝짝짝짝짝!!)이셨어요.
두분의 임보발표를 듣고, 깨닫고 느낀 점은 두분의 임보에는 앞마당에 대한 data들과 조사한 내용이 누적되어서 어떻게 투자에 연결지을지 전체적인 사고맥락이 있었다는 점입니다..! 최고..!
또한 지역개요/입지가치 파트에서 조사한 내용을 누적하면서, 뒤에 있는 파트까지 이어져서
임보와 사고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서, 이번 사임발표를 계기로 저 또한 사고의 확장의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아직까지 양식과 형식에 얽매였던 저의 임보를 디벨롭할 수 있는 감사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
지방투자에서 중요한건 환금성 !
사임발표 중간중간, Wrap up하는 과정에서 민갱튜터님이 거듭 말씀하신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환금성입니다.
“A단지를 투자했을 때, 내가 N년 후에 팔고 나올 수 있을만큼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와 상품성이있느냐?”
저를 비롯한 조원들의 질문에 이 핵심적인 메세지를 전달해주시면서, 지방투자를 검토할 때 제 사고에 이메세지를 관통하면서 후보단지를 열심히 파볼 것 같습니다 !
임장으로 처음 만들어본 임장지 지역의 특징과 성격을 배움 !
이번 임장지는 제가 처음 가본 지방 지역인데요. 부산을 처음 갔을 때처럼 무척이나 낯설고,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조모임을하면서 이미 앞마당으로 인접지역을 갖고계신 조장님/조원님들도 많은 도움을 주셨지만
민갱 튜터님의 족집게같은 지역의 특징과 성격을 정리해주는 말씀이 너무나 도움이 됬습니다.
앞마당과 진한 경험으로부터 우러져 나오는 튜터님의 가르침 감사합니다 !!
Session 2 : 비교임장 & 저녁식사 Q/A
시간 확보, 유리공(건강, 가족)을 지키는 법
조원분께서 처음으로 질문주셨던 통시간 확보와 유리공(건강, 가족) 관련 질문이 제게도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저도 실전반할 때는 잘하고 싶은 마음에 무리하게 수면을 줄여가면서, 했던 어려운 경험이있었는데요.
튜터님도 유사한 경험을 말씀주시면서, 15분 알람설정법으로 솔루션을 주셨습니다.
15분마다 무엇을 내가 하고 있는지 자각하면서, 혹시라도 시간이 낭비되는 일을 하더라도 다시 돌아올 수 있는 하나의 장치적인 요소를 나의 일정에 넣는 방법이였는데요. 저도 종종 삼천포로 빠지는 일이 있기에,,, 단지분석 week처럼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점에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 감사합니다 튜터님
매도 경험 및 노하우
저는 2번의 매수경험은 있지만 매도경험이 없었습니다..ㅎㅎ.. 이번에 0호기 월세입자분이 계약만료시점보다 일찍 이사나가시게 되면서 지난주에 공실로 만들어진 상태이고, 적극적인 부사님께 다시한번 물건을 리마인드한 상태입니다.
튜터님께 제 상황을 말씀드렸더니, 집이 소개되고 30분 후에 부사님께 전화드려서 매도의사/어떤 부분이 맘에 안들었는지를 체크하는 방향으로 경쟁물건의 여부와 부사님께 제 물건을 머릿속에 계속 심는 방법을 말씀주셔서, 바로 적용하여 일잘러 부사님과는 후기를 쓰는 오늘도 자주 통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살기도 알려주셔서,, 정말 매수의향자가 매수의사가 보이면 써먹어 보려고합니다 :)
감사합니다 튜터님
0호기를 갈아탈 때, 2호기 본계약/잔금시점
0호기 물건은 거주하고 있는 소도시에 실거주 목적으로 매수했던 물건이라서, 월부 투자기준에 맞진 않고 현재 시점에서 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탈 수 있는 물건입니다. 2호기 투자에 있어 3주택으로 발생되는 취득세 대비해서 0호기의 예상추가수익이 낮기 때문에 갈아타는 것으로 결정하였는데요(+투자코칭).
2호기 본계약 시점을 언제로 정할지도 튜터님께 여쭤봤더니
이 또한 튜터님께서 경험사례를 들어주시면서, 0호기 잔금(소유권 이전) 이후에 2호기 잔금(소유권 이전) 순서를 지키면된다는 타임라인을 주셔서 세금적인 어려움도 해결해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튜터님
감사의 말씀
튜터링데이 당일에 눈이 내릴정도로 춥고 바람이 많이부는 날씨였습니다..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교임장 때 정말 긴 시간동안 진심을 담은 튜터링을 해주신
민갱튜터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다시 한번 드립니다 !

댓글
큰꿈바라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