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개요]
1. 도서명 : 머니트렌드 2026
2. 저자 및 출판사 : 김도윤 / 정태익 / 김광석 / 김승주 / 김용섭 / 김학렬 / 김현준 / 최재중
3. 읽은 날짜 : 25.12.19 ~ 26.01.06.
4. 나에게 필요한 문장
-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꼭 필요한 것에만 지출하는 ‘요노 YONO, You Only Need One'
- 무언가를 아끼는 이유는 자신이 집중한 분야에 더 아낌없이 쓰기 위해서이다. (짠돌이, 짠테크와는 결이 다름)
- 아침에 루틴 관리가 잘 되면 하루 전체의 루틴도 잘 이어진다.
- 루틴 관리는 자존감의 요소
[본깨적]
1. p. 187
1) 본 : 한편 투자자에게는 ‘싸게 사서 오래 기다리는’ 전략보다 수급 격차가 벌어질 타이밍에만 참여하는 유연한 전략이 유효하다.
2) 깨 : 월부의 투자방식이 가치가 있는 단지를 싸게 사서 가치를 찾을때까지 보유하면서 기다리는 것'인데, 책에서는 이와는 조금 다르게 말하네. 아마 장기간보다는 단기간의 전략을 구사하는 방식이 아닐까싶다.
3) 적 : 월부에서 배운대로 그대로 행한다. 현재 나는 소액투자자이므로 지방에 투자해서 자산을 불려나가야 한다. 지방에서 대장단지들 혹은 비슷한 급의 단지들(지방이지만 장기 보유가 가능한 단지들)은 투자를 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항상 ‘매도’를 유념해두고 선호도가 있는 가치 있는 단지를 싸게 사서 매도 시기를 놓치지 않고 잘 팔면서 갈아타기 등을 통해 자산을 불려나가야 한다. 이를 반복하면서 서울-수도권에서 장기간 보유해도 되는 단지를 싸게 사서 잘 가져가자!
2. p. 274
1) 본 :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꼭 필요한 것에만 지출하는 ‘요노 YONO, You Only Need One’ 트렌드 역시 셀렉티브 인텐션이다. 무작정 소비를 줄이고 저축만 하자는 것이 아니다. 요노는 짠돌이나 짠테크와는 결이 다르다. 무언가를 아끼는 이유는 자신이 집중한 분야에 더 아낌없이 쓰기 위해서이다. 의식주에서 일상적인 소비는 절제하고 저렴한 것으로 줄여나가며, 여행이나 취미 같은 경험에 투자할 여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2) 깨 : 가족에게도 짠돌이(?)라는 소리를 들을만큼 무작정 소비를 아꼈는데, 이는 내가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 라는 분야에 더 아낌없이 쓰기 위해서였다!!!
3) 적 : 내가 돈을 아끼는 게 짠돌이여서가 아니라 부동산 투자를 위해 즉, 강의, 임장 그리고 투자를 위한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이다. YONO 마인드로 꾸준히 밀고 나가자! 단, 너무 아끼진 말고 쓸 때는 쓰자! (감사함을 표현할 때, 받은만큼 베풀 때 - 기브앤테이크)
3. p. 285
1) 본 : 아침은 하루의 시작이기 때문에 동서양을 막론하고 자기계발과 웰니스 영역에서 아침 루틴, 아침 리추얼이 언제나 주목받아왔다. 아침에 루틴 관리가 잘 되면 하루 전체의 루틴도 잘 이어질 수 있기에 더욱 그렇다. 지금의 2030대에게 루틴 관리는 자존감의 요소이기도 하다.
2) 깨 : 아침에 눈뜨자마자 하는 행동이 ‘나의 하루’에 굉장히 중요하구나. 매 번 실패했던 나만의 아침 루틴을 만들 필요가 있겠구나? 아주 작은거라도! 또한 나의 자존감과 자신감의 요소인 ‘운동’은 12월부터 다시 꾸준히 하고 있는데! 나의 삶과 루틴에는 꼭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3) 적 :
- 아침 30분 루틴도 길다. 10분 루틴부터 시작해보자!
- 우선시 되어야 할 게, 자기 전 스마트폰 멀리하기 및 사용 X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책 10분 읽기’ (책 다 읽기 전까지는 휴대폰 보지 말기)
- 크로스핏 주 당 3회는 꼭 채우기!!! (해당 시간 잘 고려해서, 일정 짜기 / 진짜 바쁜 시기 like 실전반 에는 2회라도!)
댓글
김실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