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어제 강의를 드디어 다듣고 오늘 점심시간을 활용해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시간을 잘 사용하고 싶기는 하지만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모든 워킹맘&대디 화이팅)
권유디님의 강의를 처음 들어보았는데,
교재 PPT 양에 한번, 강의 내용에 두번 압도되었습니다.
첫강의 부터 LAYER 를 쌓아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1강의 내용과 겹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았는데, 강사님이 임장하면서 느끼신 점을 말씀해주시고 좀 더 세밀하게 보는 법을 알려 주셔서 좋았습니다.
1. 실력은 누적이다
투자를 감정적으로 하면 안되고 또한 조급한 마음에 빨리할 필요도 없다는 것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지금 제 마음속을 한번 들어왔다 나가신 줄 알았어요 :)
강사님이 전세대출도 몰랐는데 지금 이렇게 투자자로, 강사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우리도 또한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셔서 힘을 좀 얻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앞마당을 늘리는 것, 실준반에서 배운 것만 실행해도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아파트의 가치를 볼 수 있는 눈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입지분석 tips
지역에 따라 인구수가 중요하거나 중요하지 않는 게 나뉘어 지고 동별 연령분표 비교를 통해 청년층이 많은지 노년층이 많은지 보고 그 수요를 예측한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 중 하나도 놓쳐서는 안되고 입지 분석은 필수다 라는 것을 다시 깨닫습니다.
-위치와 입지는 다르지만 수도권은 위치와 입지가 같을 수도 있다(대림,평촌 제외)
-학군은 매우 뾰족하다. 이 단지가 아니면 원하는 중학교에 못갈 수도 있으니 특정 단지가 인기가 있을수도
-30대,40대 연령별 인구가 높으면 교통이 중요하다
3. 항상 수요와 연결해서 생각하기
“사람들이 좋아하고 살고 싶은 곳일까? 그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를 지속적으로 고민해보아야 한다는 마인드를 배웠습니다. 나는 월급쟁이 투자자로 이 강의를 듣고 임장하고 보고서 쓰는 법을 배우는데, 투자자로서 입지를 분석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4. 시세트래킹!
매물들을 list up 해서 그 중 저평가되어 있는 곳을 찾기 위해 시세를 따는 것이 매우 필수적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랜드마크에서 시작된 시그널로 다른 주변 단지까지 전해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면서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곳의 단지들을 유심히 지켜보아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