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자가 매도 후 전세 고민됩니다.

23시간 전 (수정됨)

현재 배우자, 18개월 아기와 함께 안양시 만안구 4년 신축 거주 중인 맞벌이 부부입니다.

 

맞벌이여서 처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처가 근처(안양시 동안구 한가람단지)로 이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근데 만안구에 거주중인 집을 매도하고 주담대 상환하면 처가 근처에 전세로 밖에 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제가 하는 일이 육아를 같이 할 수 없다보니 배우자 혼자 회사생활과 육아를 전담하고 있다보니 조금이라도 짐을 덜어주려면 자가 매도 후 전세 이사를 고려하고 있어서 어제 처가집 근처 전세 물건은 보고 왔는데, 지금 거주 중인 집이 동안구 토허제 묶이고 나서 그나마 제가 사는 단지 거래가 발생되고 실거래가 5천 가량 올라갔습니다만 수요가 적다보니 매도가 어렵습니다.

 

동안구쪽에 전세 물건이 거의 없다시피한데 처가와 바로 옆 단지여서 더욱 고민이됩니다. 어제 보고 온 집은 4월말에 입주를 해야하는데 부동산에서는 어떻게 하실거냐고 계약을 하실거냐고 묻는데 현재 자가 매도에 대한 진행이나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계약금 10%를 넣고 전세 계약을 해야되는건지 걱정되고 머리가 아프네요.

 

물론 저마다 상황은 다 있으시겠지만 어떻게 해야되는건지 잘 모르겠기도하고 답답해서 조언을 여쭙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이런 경우엔 어떤 순서나 방법으로 일을 풀어가야할지 해안을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리스보아
23시간 전

안녕하세요 자가 매도가 안된 상태에서 전세금 마련이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면ㅠ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 보증금을 적게한 반전세 상태로 구할 수 있는 집이 있을지 아니면 현재 매도 하시려는 집을 전세를 주고, 확보되는 금액으로 전세나 반전세가 가능한 집이 있을지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태디
23시간 전

안녕하세요 냉면빨 사내님. 전세를 가셔야하는데, 거주중인 집이 매도가 되지 않으면 자금조달이 어려운것으로 이해했는데 맞나요? 그렇다면 혹시 전세대출을 알아보셨나요? 1주택자라도 전세대출이 나오는 조건이 있으니 대출상담사를 통해 정확하게 확인하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대출이 안될 경우에는 자금이 나오는 경우의 수가 매도 아니면 보유한 집을 전세 주고 나오는 돈에 맞춰 구하셔야 할 듯 합니다. 어떤 경우든 종이에 쭉 적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모쪼록 잘 해결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로레니v
23시간 전

냉면빨 사내님 안녕하세요, 처가 근처로 이사 가셔야 하는 상황이라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요새 전세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더 공감이 가네요 ㅜㅜ 지금 소유하고 계신 집을 매도하고 동안구 집을 다시 매수 고려하실 때 새로운 주담대를 받는 것까지 고려해서 금액이 부담되시는 수준인거겠죠? 저도 Lisboa님 말씀처럼 지금 집을 매도하지 않고 전세를 주고 동안구로 전월세로 이동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지금 살고 계신 집은 모르지만 자산을 매도하고 전세로 가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지는 않네요ㅠ 좋은 선택 하시기를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