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준 72기 우리 모두 4면 오르는 아파트 9하조 소피이] 완벽보다는 완료주의!

26.01.19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소피이입니다.

 

실전준비반 3강에서는 코크드림님께서

 

“매물임장” “결론내기” 

 

임장/임보의 꽃이자 가장 난이도 높은 영역에 대해 세세하게 다뤄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이렇게만 하면 투자 매물을 뽑고 결과를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충전해주신, 소중한 강의 후기 남겨봅니다. 

 

 

 

임장보고서 쓰는 이유=투자하기 위해!

 

 

임장보고서를 왜 쓰는지 정확히 알아야합니다.

 

입지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해석하고, 어떤 지역/매물이 입지적인 가치가 더 좋은지를 찾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분석한 입지 가치를 바탕으로 단지 대 단지, 매물 대 매물로 비교평가해서 투자 물건을 뽑아내면 됩니다.

 

이 과정이 그런데 쉽지 않죠… 매물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매물임장을 해야하고, 매물임장하기 위해서는 저평가된 단지와 매물을 추리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정말 어려운 과정이지만, 코크님이 자세하게, 심지어 전화임장 때 물어봐야하는 스크립트까지 제공해주셔서 , 어려운 전화, 매물 임장도 힘들이지 않고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괜찮을까..?" “못하겠다..” 보다는

 

“한 통화만 하자” “한 매물만 예약하자” 

라는 마음으로 부담없이 두드려야 지속할 수 있겠더라구요. 

 

한 걸음 뗀다는 생각으로 해내기!  

 

 

 

마지막으로, 저/환/수/원/리를 따져보면서 나에게 맞는 매물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상황이 되면 투자를 진행, 당장 투자가 안된다면 모의투자까지 해보면서 마무리를 해보면서

한달 고생해서 만든 앞마당을 정리하고, 투자로 이어지는 결론까지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힘든 것보다 중요한 건, 결과

 

임장보고서를 처음 쓰는 과정도 물론 힘들지만, 꾸준히 지속하는게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내가 뿌린 씨앗이 결과를 맺고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시간이 들어갑니다. 

누군가는 운 좋게 빠른 결과를 맞이할 수 있겠지만, 한 건의 투자 결과로 투자 인생이 끝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롱런하는 투자자에게 기다림은 필수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 결과는 물론 내가 열심히 한 것과 정비례해서 나오지는 않습니다. 시장 상황과 여러가지 운이 들어가는 과정이죠. 

선불로 노력을 지불하고, 불확실한 결과를 위해 달려가야해서 과정이 어려운건 당연한거라고 코크님은 말씀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 포기하지 말고 딱 한 번만 더 해내는게 결과를 내는 사람들의 태도입니다. 

 

자기계발처럼 이 과정을 보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뿌듯한 보람 보다 중요한건 “결과”를 내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라는 점을 코크드림님은 강의 막바지에 정확히 짚어주셨습니다.

 

 

어려울 때는 투자 공부를 왜 하는지, 스스로의 WHY를 다시 검토해보면서.. 대안이 없다면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코크님 특유의 밝고 재미있는 강의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코크님 감사합니다!

꼭 투자와 연결되는 임장, 임보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소피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