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똥똥하다] 사뚜님 쿠팡 로켓그로스 수강 후기

11시간 전 (수정됨)

[지금 바로 시작!] 4주안에 주문이 들어오는 쿠팡 로켓그로스 All-in-One!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사뚜님의 쿠팡 로켓그로스 강의를 듣게 된 똥똥하다 입니다. 

월부에서 강의를 듣게 된지는 작년부터 이니까 1년이 좀 넘은 것 같습니다. 

현재 세 아이를 키우고 월급쟁이인 제가 로켓그로스 강의를 듣게 된 이유는 월급 외에 내 힘으로 돌아가는 수입을 만들고 싶어서 였습니다.  

사실 막내인 셋째는 작년에 태어난 이제 겨우 6개월 된 아기인데 갓난쟁이를 키우면서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만큼 바쁜 육아 속에서 저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 이렇게 열심히 사는데, 왜 늘 불안하지?, 월급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정말 없는 걸까?…

아이 셋을 키우는 현실에서 리스크 있는 도전은 사치처럼 느껴졌고, 그렇다고 아무 준비도 없이 시간을 보내기엔
제 삶이 너무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또 현실적으로 월급 만으로는 현재의 물가상승률을 못 따라갈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에 로켓그로스 강의를 알게 되었고, 무료강의를 듣게 되면서 솔직히 처음엔 반신반의 했습니다.
강의는 많고, 성공 사례는 늘 화려하니까요. 하지만 사뚜님 강의는 조금 달랐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보여지는 많은 수강생 분들의 사례가 현실적이게 다가 왔습니다. 

이전에 유튜브 강의도 월부를 통해서 듣기도 했었지만 꾸준히 하기에 힘든 면이 많았는데 처음으로 이건 내가 꾸준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얼리버드로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고, 현재 마지막 강의까지 마치게 되었습니다. 

 

1.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된 점 (+느꼈던 감정)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막연함이 사라졌다는 것 이었습니다. 무언갈 내가 팔 것 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무엇을 팔아야 하는지, 왜 로켓그로스가 나같은 워킹맘에게 유리한지, 실패 확률을 어떻게 줄이는지,

초보자가 반드시 피해야 할 함정은 무엇인지 이 모든 게 감이 아니라 사뚜님의 강의 안에 모두 정리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저같은 워킹맘이 시도 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서 알려 주었다는 점 입니다. 

일도 하며 일이 끝나면 하루 종일 붙어 있어야 하는 갓난아기 때문에 오래 집중하지 못하고, 밤에야 겨우 생기는 시간을 쪼개서 해야 하는 현실 이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실행 가능한 구조를 알려주니 이건 정말 엄마도 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강의를 수강하고 바뀐 점(적용할 점)

강의 전의 저는 상품은 감으로 고르고, 잘 팔리는 이유도 모른 채 따라 팔고, 실패하면 ‘내가 안 맞나 보다’ 하고 포기

했을 겁니다.

하지만 강의 후에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상품을 고를 때 기준이 생겼고, 마진 계산을 계산기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할 수 있고, 실패해도 왜 실패했는지 조금은 분석해 볼 수 있는 눈이 생겼다는 점 입니다. 

또한 가장 큰 변화는 이것입니다.

월급 외에,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수입 구조를 만들 수 있겠다는 확신과 도전해서 이루겠다는 도전 정신 이었습니다. 

이건 단순한 부업이 아니라 내 삶의 선택지를 하나 더 만드는 일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엄마이기 전에, 나도 경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자신감을 다시 느끼게 해줬습니다.

처음으로 물건을 소싱하고 도매꾹을 통해서 사입하여 입고하고, 판매시작과 광고를 돌리고, 한 사이클을 돌린 현재, 

당장의 큰 수익이 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물건을 소싱하고 있고 알려주신 대행업체를 통해 입고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저는 걱정을 내려 놓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제 방향을 알고 있고, 기준을 알고 있고, 다시 시도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었으니까요.

 

3. 앞으로 더 듣고 싶은 내용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떻게 소싱 할 물건을 찾는지와 판매의 방향성을 조금은 알 것 같지만 광고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돌릴 수 있는지 궁금해 졌습니다. 아직 판매 시작한지 얼마 안돼긴 했지만 어느 순간에 어떤 방향으로 

광고를 해야 더욱 잘 노출 되는지가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현재 올린 상품이 시즌 상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시즌이 얼마 안 남아 있어서 시즌 상품에 관련돼서 궁금한 부분이 있는데, 사뚜님 께서는 시즌 상품을 주력으로 하라고 하시는데 이번의 저의 경우처럼 입고가 너무 오래 걸려서 시즌이 거의 다 끝나는 시점에 올리면 판매를 하기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을텐데 이런 경우에 재고가 남는 경우에는 반출 밖에는 방법이 없는 것인지 어떤 식으로 해결을 해야 하는지 궁금 합니다.

또한 저같은 초보자가 반드시 거칠 수 있는 여러 실패 사례가 있을 텐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왜 실패 했는지, 혹은 어떤 선택이 아쉬웠는지, 같은 상황이라면 다른 선택지는 무엇이었는지 이런 실폐 사례들을 더 배워보고 싶습니다.

그래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4. 이 글을 마치며

사실 사뚜님의 강의는 누구나 월천 벌어요 같은 이야기를 하는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평범한 삶은 사는 우리들이 어떻게 하면 돈 폭포가 떨어지는 쿠팡 이라는 곳에서 돈을 복사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줍니다.

아이 셋을 키우는 지금의 저에게 사뚜님의 강의는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조금 이나마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였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망설이고 계신 분이 있다면 저의 이 이야기가 작은 용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똥똥하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