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준비반_혜바라기] 포기하지 않으면 투자하게 될거에요! 앞마당은 내 기회의 창!

26.01.21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지난주부터 너무 바쁘고 탈수되는 느낌의 열흘을 보낸 관계로, 아주 늦게 밀려쓰는 2주차 강의후기. 

정해진 시간 내에 작성하지 못하고 이제서야 작성하는 나를 후회하고 비난하기 보다는! 

이제라도 다시 듣고, 후기 작성하며 리마인드하는 나를 칭찬하고, 격려해주기! 칭찬해!!!!!

 

1.  투자하기 위해 임장 보고서가 필요한 이유는 잘 쓴 임장 보고서가 수익의 기초이기 때문. 

    → 임장보고서 작성 포기하지말자, 시세엑셀, 시세지도, 단지임장 결과물! 절대 포기하지말자!!! 

 

2.  시세분석과 시세트래킹 

  → 시세를 정리하지 않으면 기억할 수 없음, 흩어진 시세를 잘 정리해야 같은 돈으로 더 좋은 것을 살 수 있어! 

      이건, 과제가 아니고, 내 돈으로 살 투자 물건을 찾는 일!  

  → 왜 매크로로 안하고, 시세를 하나하나 따는 게 의미 있을까?  지도와 함께 계속해서 하나하나 확인하는 습관!!!!! 

      그게 나를 진짜 투자자로 만든다. 투자하는 습관! 공부하는 마음! 

      시세를 따다 보면 생기는 궁금증은, 임보를 쓸 때 해결하고 조원분들의 도움을 받자. 

 

3. 시세지도 : 직관적으로 단지의 투자 가치를 볼 수 있음! 

   → 시세 석 정리 시 랜드마크 보는 이유 (아실 최고가 아파트 )를 보는 이유는 위상과 저평가 비교, 

       이 랜드마크에서부터 후순위 단지로 가격이 퍼지기 때문에. 랜드마크 is 시세 트리거 인 것 같애. 

       해당 생활권의 랜드마크 아파트는 시그널 확인의 최적점, 후순위 아파트의 가격 변동추이를 가늠할 수 있다. 

       * 시세엑셀 : 전고점이 높은 순으로 소팅하여 어디가 저평가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비규제지역 투자시에는 매-점, 금액내에서 전고점 비교해보면 됨. 

                        최고가 아파트 : 아실에서 최고가 순위 확인할 수 있음. 선호도 높은 지역의 최고가 탑3  시세 입력!

        *시세트레킹: 최소 1개월에 한번! 업데이트! 내 투자 기회의 바로미터!

 

4. 단지 임장 왜 하는걸까? 투자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서!!!

    →기왕할 것, 제대로 해서 더 좋은 투자자가 되어야! 

       사람들이 실제로 살고 싶어하는 마음! 숫자 뿐이 아니라 = 부동산의 가치! 입지나 위치가 빠지더라도 단지 앞에서          관리 잘되고 내가 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아파트가 가치있는 아파트인 경우가 있기 때문! 

    → 그렇지만, 관리 잘 된 아파트의 유혹에는 빠지지 말자!!!!!

 

<꼭, 적용할 점>

 1. 구별이 잘 안돼. 뭘 봐야할지 모르겠어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두 번의 단지임장, 왜였는지 알았어! 

  →지역 개요와 시세 지도가 완료된 상태에서 갔었어야 함!!!!!

      분위기임장 후 임보는 작성했어서 지역 개요는 얼추 알고갔지만, 단지임장 루트도 조장님이 짜 준 상황에서 

      미리 루트를 생각해보지도 않았고, 시세표도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 그 소중한 시간을 발품만 팔았다니!!! 

      바보야, 준비해. 다음엔 준비해서 나가자! 난 초보니까 미리 분석해 둔 생활권별 탑3 아파트 정도만 보고 

      익혀갔어도 좋았을 것을… 

 2. 평일 임장시에는 주차, 정돈된 상태, 느낌

주말 임장시에는 주말 낮에 주민, 느낌 사람들!  나는 사람을 보겠다 라는 마음을 먹고 가야함!!!!!

 

3. 단지임장을 투자와 연결하려면 반드시 우선순위 정해야 함!!!!! 

당지외부는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초등학교에서단지까지 걸어가는 과정의 스트레스, 안정성과 쾌적함 고려해야함

단지내부 동간거리, 조경, 단지관리, 지하주차장 등 내부 순회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내용을 기록유지해둬야… 

 

  •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강의를 옳게 듣고, 꼭 필요한 걸 미리 정리하고, 사전에 정리된 내용을 들고 현장에 나서야 한다는거야.
  • 그다음에 중요한 건, 설사 준비하지 못하고 갔더라도 성실히 현장을 봐야하고, 성실히 현장을 봤다면 반드시 우선순위를 어렵더라도 결정해야한다는 거야. (비슷비슷한건 비슷비슷하다라고 하더라도말이야)
  • 그리고 나서 중요한 건, 위에 두가지를 다 못했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것! 늦었지만 끝나지 않았다!!!! 

 

'

 

 

 

 

 


댓글


혜바라기8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