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강의는 리스보아 선배님, 윤이나 선배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내가 투자할 물건을 찾기 위해 어떤식으로 매물임장을 진행해야하는지, 또 앞마당 관리는 어떤식으로 하면 좋은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방은 특히나 선호도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들어왔기에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정작 현장에 나가서는 알쏭달쏭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a타입이 b타입보다 선호하면 천만원 비싸더라도 사는게 맞는건지, 로얄동 비선호 타입과 비로얄동 선호 타입 중 어떤걸 사야하는지, 헷갈리는 것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결국 매물임장까지 진행하면서 선호도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텐데, 강의를 통해서 제가 했던 매물임장의 의미를 다시금 리마인드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물임장까지 해서 선호도를 파악했다면, 저의 판단을 믿고 투자까지 나아가야 한다는 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물임장을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들이 있었는데, 그에 대해서도 속시원히 해결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투자금을 물어보시면 어떻게 해야 할지, 여러 단지에 협상을 진행할땐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건 안보여주는 단지에 대한 파악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등, 지금 당장 매물임장을 준비할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이 많았습니다.
막상 매물을 보러 가면, 소위 말해 가성비가 나오지 않을때가 많다고 느끼는데, 투자자로서 유의미한 질문, 사전 준비 등을 좀더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강의를 들으면서 느꼈습니다.
거래가 잘되냐는 단순한 질문을 통해, 투자로서 유의미한 수많은 정보들을 캐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현장에서 시간을 잘 활용하려면 이런식으로 준비를 해가야겠구나 라는걸 느꼈습니다.
구축매물을 볼때, 늘 수리가격 견적을 생각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는 했는데, 알려주신대로 하면 앞으로 무리 없이 수리 견적에 대한 감을 잡고 임장을 마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달 원씽이 그동안 내팽개쳤던 앞마당을 제대로 관리해보자는 것이었던 만큼, 이번 윤이나 선배님의 강의가 저에게는 처음부터 끝까지 bm할 내용들로 넘쳐났습니다.
1호기 투자 이후 시세트래킹도 잘 안하고 있어서 앞마당이 점점 흐릿해지고 있는데, 올해 안에 2호기 투자를 준비하는 만큼, 앞마당 관리를 소홀히하지 않으며 투자 기회를 잡아볼 계획입니다.
윤이나 선배님의 강의가 좋았던 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양식을 공윻주시고 실제 투자까지 이어지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시세트래킹이 단순히 가격을 적는, 노동이라는 생각을 갖기도 했었는데, 윤이나 선배님의 방법을 보니 그 시장을 이해하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세트래킹 등에 대해 지나치게 높은 벽을 갖고 있어서 어느 순간부터 잘 관리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시작해보고 점점 더 디벨롭하는 방식으로 나아가볼까 합니다.
앞마당 원페이지 정리 또한, 단순히 그 지역의 공급 상황만 보는게 아니라 그 지역의 시세는 어떤지, 시장상황은 어떤지, 그렇다면 지금 이 시장에서 투자에대한 판단은 어떻게 내리면 좋을지 등, 투자에 유용한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이 늘어날수록, 이 많은 앞마당을 매달 전수조사해야하나 라는 또 다른 벽에 부딪혔는데, 앞마당 원페이지를 통해 매달 나에게 가장 적합한 지역 3곳을 전수조사하면, 효율적인데다 투자적으로 유의미한 결론을 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수조사까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결론을 작성할때에도, 앞에 작성했던 앞마당 원페이지가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 원페이지 정리에 대한 의미를 명확하게 알게 된 것이 이번 강의의 소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공유해주신 투자전 마지막 체크리스트까지, 이번달 결론 장표에 유용하게 활용해보겠습니다.
댓글
갑북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