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역시 분석은 어렵다. 단지 분석은 더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서 정량화 된 기준으로 가치분석, 비교분석 하라고 알려주시는데 왜 막상 시작하면 머리가 하애지는 것일까?
코크드림의 말씀 중에 단지분석은 맞고 틀리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판단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겁이 난다. 내 판단이 틀리면 어쩌나하고….
투자, 강남 1시간 이내 접근 가능 지역은 모두 투자해도 된다. 계속 시세 체크하고, 꾸준히 앞마당 3개이상 만들어라.
2015~16년 상승장에서 투자한 사람들이 지금 25~26년에 성과를 보는 것, 이번 상승장에 투자를 시작하면 10년 후에 성과를 보는 것,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음 기회는 10년후에 될 수도 있다. 그럼 자산을 불릴 수 있는 기회는 더 늦춰지는 것, 서두르라는 것이 아닌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내 자신의 객관적 판단이 필요하다. 정확한 예산 수립과 상황 판단. 이에 맞게 꾸준히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투자하며 경험치를 쌓아 나아가 발전하는 것이다.
이번 강의에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그동안 단지 일등 뽑기가 아닌 등급(상/중/하)으로 선호 단지를 분류하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일단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단지의 우선순위를 만드는 것이 중요, 기다리는 것보다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 실행이 중요하다.
또 이번 강의에서 좋았던 것은 인테리어 비용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 주신 점. 직접적으로 인테리어를 해본 적이 흔하지 않다보니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감이 없었는데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매수시 내 투자금의 예산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코크님의 수리비 리스트를 항상 암기하고 인테리어 강의도 들어봐야겠다.
임장보고서를 쓰기가 어렵고 어색하고 결론 내기는 더더욱 어렵다.
그래도 꾸준히 참고 견디며 하다 보면 숙련되고 익숙해지고 어렵지 않게 된다고 한다.
일단 끝까지 해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보는 것과 안해보는 것의 차이가 크고 꾸준히 결과를 내는 것이 성장하는 방법이다.
비효율의 구간을 견뎌야 성과를 낼 수 있다. 2~3년의 시간의 걸린다.
내가 왜 투자를 하기 시작했는지 생각해보자
다른 대안이 없다면 그냥 하자(Just do it)
처음이 그냥 처음으로만 남지 않으면 된다. -> 완료주의, 꾸준히 지속적 단계를 밟아 나아가자
댓글
부자c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