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실 27기 제이(J)든 피(P)든 볶든 튀기든 성공할 5조_켄메이] 육일약국 갑시다

26.01.22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육일약국 갑시다.

저자 및 출판사 : 김성오 / Darkhorse

읽은 날짜 :  2026.1.14~2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성실함  #노력 #살아남는 것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1958년 경남 마산에서 태어났다.대학 졸업 후 무일푼으로 고향에 내려간 그에게 남은 것은 졸업장 하나와 600만 원의 빚이 전부였다. 월 2퍼센트에 불과한 이자도 감당하기 어려운 날들이 이어졌지만, ‘섬김의 비즈니스’를 실천하며 장사의 본질과 사업의 핵심 가치를 몸으로 익혀 나갔다. 마케팅비 0원, 오직 근성과 정성 하나로 ‘육일약국’을 마산의 랜드마크로 성장시켰으며, 창업 3년 만에 매출 200배 증가라는 경이로운 성과를 일궈냈다. 고작 4.5평 남짓하던작은 약국은 어느새 13명의 약사를 둔 기업형 약국으로 자리 잡았고, 이는 그의 뛰어난 경영 역량을 입증하는 출발점이 되었다.(중략)

 

2. 내용 및 줄거리

 

P78 #성실함

매일 꾸준히 씨앗을 뿌리면 어떤 열매는 오늘 거두고, 또 어떤 열매는 내일 수확하게 된다. 중요한 건 오늘 며개의 열매를 손에 쥐었느냐가 아니라, 단 하루도 빠짐없이 씨앗을 뿌리는 그 성실함이다.

 

P85 #Give

우리는 흔히 Give & Take라는 말을 한다. 말 그대로 '주고받는' 것이다. 여기서 눈여겨볼 것은 바로 순서다. '기부(give, 주다)'가 '테이크(take, 받다)'에 선행해야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받은 만큼 주게 된다. 그게 인지상정이다. 그리고 베푸는 삶을 살다 보면 내가 나누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받게 되어 있다

 

P122 #과거의 내가 오늘의 나를 만든다

과거의 내가 오늘의 나를 만들었듯, 미래의 나는 오늘의 내가 만들어 간다. 지금껏 어떤 모습으로 살아왔는지는 중요치 않다. 오늘을 어떻게 바꾸느냐는 전적으로 나의 선택이자, 자유이며,의지에 달렸다.

 

P151 #진짜 실패의 의미

세상에 포기만큼 쉬운 일도 없다, 도전하는 것보다 한발 물러서는게,노력하는 것보다 체념하는게 훨씬 편하고 수월하다, 굳이 장애물이나 사람과 부딪힐 일도 없고 낙오에 대한 두려움에서도 멀어질 수 있으니 말이다.

진짜 실패는 넘어짐이 아니라, 도전 자체를 멈추는 순간 시작된다, 넘어지면 다시 일어설 수 있지만, 포기하는 순간 모든 가능성의 문이 닫힌다. 우리가 정말 경계해야 할 것은 쓰러짐이 아니라, 다시 일어서려는 마음과 용기를 잃는 일이다.

 

P154 #축적의 시간

씨줄과 날줄을 엮여야 천을 짤 수 있듯, 질과 양이 함께 축적되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어떤 도전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내공을 갖게 된다. 중요한 것은 성공의 크기에 연연하지 않고, 새로운 경험과 축적의 시간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저자의 말대로 오늘의 내가 미래의 나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나는 과연 매일의 순간을 허투루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부끄러움을 느낄수 있었다. 나에겐 목표는 있지만 그 목표가 절실한 만큼 그에 맞는 행동과 대가를 치루고 있는지는 내가 더 잘알고 있을 것이다. 조금은 태도를 변화시키고 바쁜 일상에 핑계를 찾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과 그래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짧은 노력일지라도 아예 노력하지 않는 것 보다는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조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기 위해 한발 더 나아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성공은 특별한 사람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꾸준한 사람,하루하루를 도전과 작은 성공을 성취하는 이에게 가까이 간다라는 당연한 워딩을 다시 생각해보고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켄메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