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님 오프강의에 갈 수 있다니이~~~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투자활동 하시는 마스터님을 강의에서 직접 뵙고, 투자에 관한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반, 설렘반이었습니다.
마스터님께서는 마지막 5강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갖고 가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주셨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경험해 보신 분들은 어떠한 생각들을 가지고 행동을 했는지에 대해서 배워가야 하는 시간이라고 말씀주셨습니다.
성장한 큰 그릇 안에 돈이 담긴다… 성장 마인드를 가진 분에 대한 경험담과 함께 ‘나는 원래…’라는 고정 마인드 셋이 아니라 받아들일 수 있는 수용성을 가져야 함을… 다 큰 성인이기에 이렇게 조언을 구하고 얻을 수 있다는 건 기회이며, 행운이라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배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행하기 위해서, 실행할 수 있는 환경에서 어떻게든 할 수 밖에 없도록 나를 놓음으로써, 그렇게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 내가 완전히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을 때 받아들이겠다. 그런건 없다. 이전보다 성장하는 내가 되겠다…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겠다 .’
‘ 가지고 있는 자본금을 계속 불려가고 있는 과정이다 .’
마스터님의 이번 질의응답은 두 번째 시간인데… 그래서인지 정말 버릴게 하~나두 없는… 마스터님은 마스터님이셨습니다.
이번 지투실을 통해서 왜 내가 이러한 행위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이 뚜렷해지고, 해야할 이유를 아니까 해나가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기쁘고, 반가웠던 시간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찾고 싶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가보지 않은 길이기에 당연히 먼저 간 분들의 모습을 따라하는거다… 그래, 나는 월부를 레버리지해서 하려는 거다.
그런데, 지금은 스스로 두려움을 이겨내는 게 가장 큰 관건이었던 것 같습니다.
' 비슷한 패턴으로 돌아간다면, 다시 과거의 나로…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건 아니다.
궁극적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게 맞다.
해결하지 않으면, 똑같은 게 반복되겠구나…
그 촛불이 부동산투자였다. 많은 고민들을 풀릴 수 있었던 키는 투자였다. 버티는 구간을 견딜 수 있었던 것은 가족이었다. '
' 버틴 구간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들이 앞으로의 고민들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했다.
이 방향이 맞고 해야되겠다면, 포기하지 않고 이 길을 걸어간다.
하나하나 해결할 수는 없다… 한꺼번에 해결해야하는 강력한 한 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 지금보다 나은 삶이 나를 기다릴 것이다. ’
‘ 내가 나를 구제하겠다는 마음으로 그렇게 나아가자.’
마스터님을 레버리지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아갈 것입니다.
마스터님 감사합니다.
<나의 성장후기>
투자 - 전에 해주신 말씀이 있었습니다. ‘맘님은 포텐셜이 터지는 타입일 수 있어요. 사람마다 성장하는 속도는 다 달라요…’ 그 때는 그 말이 왜 이렇게도 슬펐던지… ‘내가 이렇게도 부족한가… ’
그리고 그 이후에도 이어서 수강한 실전반… 하지만 투자실력=임보 라고 원씽을 세웠었던 저는 여전히 더뎠으며, 그래서 끊임없는 자괴감에 저를 아래로 아래로 끌어내리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음달 갑니다! 갈 겁니다. 내 두 발로 투자를 하기 위해 가겠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행동들이 헛되지 않았음을 스스로 증명해 내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