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집은 사고 싶은데 아무것도 몰라서 두렵고 이런 상태에서 수억원을 들여 집을 사는 건 마치 도박을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사도 될까? 망하면 어떻게 하지? 에이 그냥 하지 말까?’ 고민만 하며 26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어느 날 남편과 집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는데 남편은 아직 집을 살 때가 아니라는 거예요.
현재 우리 상황으로는 종잣돈이 적으니 1~2년 동안 돈을 더 모아서 사자는 거죠. 그런데 돈을 모으는 속도보다 집값이 상승하는 속도가 더 빠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던 상태라서 두려웠어요.
'내가 이렇게 가만히 있다가는 평생 전세를 전전하며 살아야겠구나, 어라? 전세도 점점 사라지고 가격도 오르네? 안되겠다. 내가 공부를 해보자! 공부를 해서 남편한테 당당하게 설명해주고 내 집 마련 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남편을 설득하기 위한 근거를 내세우기 위해 내마기를 등록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제가 인별이나 유**에서 떠도는 정보만 보고 ‘노원은 어때? 산본은 어떨까?’ 물어보면 남편은 아이 학교는 생각 안 하냐, 출퇴근이 힘들어진다면서 싫다는데 왜 계속 물어보냐'라고 화를 내서 기분만 상했었거든요. 내 자신도 말에 근거가 부족하니 힘이 없었죠.
그런데 내마기 강의를 듣고 우리가 내 집 마련을 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명해준 뒤로는 기준에 부합하면서 남편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서 세 개의 단지로 추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결국 내마기 강의를 듣고 용맘님, 너나위님, 자모님에게 배운 지식과 정보를 근거로 남편 설득에 성공했습니다.
매물 임장을 간다고 하니 함께 가자는 남편의 변화가 가장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내가 잘 하고 있던 것과 몰라서 못했던 것을 적어보세요 :)
가장 크게 깨달은 점은 나의 삶이 불편해지고 싶지 않아서 흐린 눈 하고 전세에 만족하며 살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대출 원리금을 갚으려면 현재 수입, 지출 내역을 알고 있어야 하고 생활비를 계획하고 살아야 하는데 귀찮은 나머지 안주하고 살았던 과거의 날들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당장 귀찮고 힘들더라도 우리가 힘겹게 모은 소중한 돈을 잃지 않으려면 철저한 비교 분석과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집을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내마기 강의를 신청한 게 가장 잘 한 일인 것 같아요.
내마기를 듣기 전에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평수가 넓으면 1층도 괜찮고 역세권이 아니더라도 우리 부부 모두 차가 있으니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아주 큰일 날 뻔 했죠. 입지 가치라는 기준이 생기니 든든해요.
아무리 집 값이 오르락 내리락 한다고 해도 쉽게 포기하지 않게 내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근거가 있으니 자신감이 생깁니다.
-한 번의 시도로 끝이 아니라 갈아타기를 준비하며 꾸준히 공부할 거예요. 부동산은 한 번 사면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첫 징검다리를 건너고 복기를 통해 더 좋은 집으로 갈아탈 거고 최종 목적지로 갈 거예요.
강의가 끝나더라도 멈추지 않고 임장 다니고 임장 보고서 쓰고 비교 분석해서 내집마련 무조건 하겠습니다.
왜 이렇게 어려운지 고민해 보니 용맘님, 자모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100점짜리 집을 살 수 없어서 어려웠던 것 같네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내마기 과정을 통해 최선의 집을 찾아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꼭 3개월 뒤에 내집마련 성공하겠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강의를 듣고 추린 세 개의 단지 임장과 매물 임장을 실행하고 비교 분석을 통해 등기를 치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무조건 4월에! 우리 아들 돌잔치 하기 전에! 내 집 마련해서 후기 글 올릴 겁니다. 무조건 내 집 마련합니다. 무조건 올 해 여름은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내 집에서 우리 세 식구 옹기종기 모여서 같이 수박 먹을 거예요.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제목예시 : 아파트를 보는 기준을 완전히 바꿔준 내집마련 기초반 후기!
댓글
양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