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내 집 마련 vs 투자를 생각하던 중 토허제로 묶이면서 2년 동안 실거주하며 이후에 투자로 바꿀 수 있는 집을 찾기 위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생각도 있지만, 사람 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투자보다는 실거주 생각이 더 커서 내마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내마기→내마중→내마실 과정을 통해서 3월에 매매 계약서 작성을 목표로 정하였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25년 8월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그때의 마음가짐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면
‘어떻게든 되겠지, 언젠가는 되겠지’
였던 것 같습니다. 결국 언젠가, 어떻게든 내 집 마련할 수 있지 않겠어?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래서 임장, 임보를 제대로 하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을 때, 하고 싶은 것만 해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 진지하게 하려고 하니 어느새 집값이 작년 8월에 비해 2억이 올라있었고 그 짧은 시일에 오르는 집값을 보니 '이게 맞나… 그때 나는 뭐했던 거지? 강의도 듣고 있었는데 뭐했던 거지?'라며 한숨이 나오고 자책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3강 끝자락에 자모님께 팩폭을 당하여…. 속상하고 마음이 쓰리고 아프긴 했지만..
이전에 강의에서도 자모님께서 팩폭을 날리셨는데 그땐 왜 알아듣지 못하고 지금 이제서야 깨달은 걸까 하는 후회..
그리고 이번엔 진짜 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잡게 된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사실 지금도 치솟는 호가를 보며… 이게 맞나? 싶고 계속해서 마음이 흔들리지만..
나중에 과거를 돌아보며 또 후회하지 않게..
내가 매매 후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나중에 다시 오를 수 있는 그런 가치 있는 단지를 찾기 위해
정말 왜 나는 내 집 마련을 하려고 하는지,
내 집 마련을 위해서 무엇을 할 건지,
내 집 마련하기 위해 매일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생각을 진지하게 해보고
임장, 임보를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아즈앗!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3월 내에 매매 계약서를 쓰고, 여름 전에 이사가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댓글
남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