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저자 및 출판사 : 전성민/(주)센시오
읽은 날짜 : 26.0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성장마인드셋 #노력 #간절함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본 것/ 인상 깊은 구절
>자신의 모습과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믿음을 가져라. 그것이 현실과 부합하든, 착각에 불과하든 중요한 건 긍정적인 믿음을 갖는 것이다. 미래는 당신이 믿는 대로 될 테니까.
>그러나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 목표를 향해 긍정적으로 나아가는 자에게 시련은 전화위복의 계기가 된다.
삶의 순간은 어디서 어떻게 연결될지 알 수 없다. 미래를 내다보면서 내가 원하는 대로 점을 연결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뒤돌아보면 실패가 성공의 발판이 되기도 한다.
>“어둠을 그리려면 빛을 그려야 하지요. 빛을 그리려면 어둠을 그려야 하고요. 어둠과 빛, 빛과 어둠이 그림 속에서 반복됩니다. 빛 안에서 빛을 그리면 아무것도 없지요. 어둠 속에서 어둠을 그려도 아무것도 안 보입니다. 꼭 인생 같지요. 슬플 때가 있어야 즐거울 때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좋은 때가 오길 기다리고 있어요.
>“나는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은 운이 좋은 케이스가 맞다. 하지만 그 운을 잡으려면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장갑 끼고, 헬멧 쓰고 감독 옆에 앉아 있었다. 기회는 1년 뒤, 어쩌면 10년 뒤에 올 수도 있지만 어쩌면 내일 올 수도 있다. 기회가 눈에 띄게 올 수도 있고, 몰래 올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그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가 돼 있어야 하고, 나는 그 준비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 어떤 상황이고 그런 것들은 중요하지 않다. 운동선수들이 매일 해나가는 것처럼 그냥 매일 해나가면 된다. 아직은 어렵긴 하지만 그런 마음으로 해나가다 보면 어떤 부분이든 기회가 오지 않을까?
>마음을 먹는 것은 쉬운 일이나, 살아오며 형성된 마음의 패턴, 프레임을 바꾸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바꾸어 말하면 한번 플러스 사고를 습관화하면 앞으로의 인생을 플러스 사고로 살아가기 쉽다는 말
결단력을 기르기 위한 구체적인 액션플랜
1. 작게 더 작게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을 잘게 쪼개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어렵고 큰 문제일수록 시도도 못 하고 방치하기 쉽기 때문이다
2.완벽주의를 버려라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다. 수정은 일이 끝낸 후에도 충분히 가능하다. 완벽을 추구하다가는 아무 일도 끝내지 못한다.
3. 마감시한의 세가지 법칙
실행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마감시한을 정해야 하며, 그것은 내가 스스로 정해야 하고, 마감시한을 잘게 나누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4.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
5. 미완성의 아름다움
>꿈구는 이들과 함께하라
힘들고 지쳐 간절함이 약해진다면 당신과 마음이 맞는 사람과 함께해라.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하는 법이다.
= 월부의 모토와 동일하다. 힘들다면 함께 할 수있는 환경을 만들고 같이 가는게 중요한 것 같다.
우직함과 겸손함을 위한 구체적인 액션플랜
1.문제의 책임은 나
= 문제가 일어났다면 그것에 첫번째 원인은 나에게 있다. 다른 곳에서 핑계를 찾을 필요가 없다.
2.매일 저녁 세 가지에 감사하기
가진 것에 감사하자. 나의 오늘이 어제 죽은 이의 그토록 바라던 내일임을 잊지 말자. 금요일이나 추수감사절 같은 특별한 날이어서가 아니라 매일 저녁 그날의 감사주제를 찾아보자.
= 전에는 의무감으로 감사일기를 썼는데, 요즘은 감일을 쓰면서 긍정적으로 하루를 되돌아보게 되고 소소한 것에도 행복을 느끼는 것 같다. 그날을 하루를 되돌아보고 내가 못했던 부분도 복기해볼 수 있어 시간이 지날 수록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3.고마움 표현하기
4.비교는 그만
5.때로는 자연속으로 가라
>나는 실패한 적이 없다. 어떤 어려움을 만났을 때 거기서 멈추면 실패가 되지만, 끝까지 밀고 나가 성공을 하면 실패가 아니기 때문이다.
>먼저 슬럼프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라. 오히려 슬럼프가 왔다면 축하할 일이다. 목표를 향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슬럼프도 없다. 높은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슬럼프가 오는 것이다. 슬럼프를 벗어나는 정해진 답은 없다. 확실한 건 누구나 슬럼프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슬럼프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다시 노력하면 된다. 바닥을 찍는다는 건 다르게 말해 이제는 올라갈 일만 남았다는 것이다.
>동트기 전이 가장 어둡다. 어둠 속에서 헤매다가도 때가 되면 해는 떠오르기 마련이다. 인생의 터널을 지날 때 깜깜한 어둠이 영원히 이어질 것처럼 보이더라도 우직하게 한 발짝 한 발짝 내밀어 걷다 보면 찬란한 빛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 가장 힘들다고 생각했을때, 이 책을 보면서 많이 힘을 냈던 것 같다. 동트기 전이 가장 어둡다고 생각하면서 내가 생각한대로 방향이 흘러가지 않더라도 꾸역꾸역 해냈다. 그러다보면 또 시간이 지나 있고 변화가 찾아오는 것 같다.
>99도까지 열심히 온도를 올려놓아도 마지막 1도를 넘기지 못하면 영원히 물은 끓지 않는다고 한다. 물을 끓이는 건 마지막 1도, 포기하고 싶은 바로 그 1분을 참아내는 것이다. 이 순간을 넘어야 그다음 문이 열린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세상으로 갈 수 있다.
>성장마인드셋: 지능은 성장할 수 있다. 더 많이 배우고 싶다, 실패는 성장의 발판이다, 도전을 받아들인다.
느낀점
전에 간절함에 대해서 질문받은 적이 있는데, 나에게 있어서 간절함은 무엇일까? 생각해보니 처음에는 그냥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서였다. 매년 월, 전세에 옮기지 않아도 편안한 내 집에서 살고 싶었고 월부를 알게 되면서부터는 경제적으로 자유를 이루고 싶었다. 간절함이 흔들릴 때면 내가 처음 시작했던 이 마음을 자주 생각하곤 한다.
이전에는 간절함에 대해 초점이 맞춰서 보였다면 다시 재독하면서 내가 그러면 어떻게 구체적으로 행동해야 하는지 그 행동에 더 많은 내용이 보였다.
특히나 요즘에 시간 관리를 잘 못한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결단력을 기르기 위한 구체적인 액션플랜에 관한 내용이 인상 깊었다. 일단 처음에 시작은 수정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편안한 마음으로 써야 하는 것 같다. 요즘 새로운 일들을 하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 적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수정을 해도 되니 일단 시작해 보는 게 중요하다. 하루 시간 쪼개는 부분도 부족하지만 마감 시간에 임박해서 진행하려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 마감일로부터 역계산을 해서 통시간 확보를 집중해 보고, 하나씩 해나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하루 시간은 작게 쪼개서 더 활용해 봐야겠다.
성장마인드셋
어떤 일이든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생각하는 것에 따라 그 일에 대한 과정과 결과가 달라진다고 생각이 든다. 특히나 성장마인드셋으로 접근해야 나눔이든 성장이든 어떤 부분에서든 과정이 좋은 것 같다. 강의든 임장이든 더 열린 마음으로 듣고 배우자.
적용할점
= 난 j가 아닌거 같다..ㅎㅎ 한달 플랜을 세웠으면 주간 계획> 하루 계획으로 더 잘게 쪼개고 행동한다.
어떤 일이든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다는 마음이 결국 과정도 결과도 좋게 만드는 것 같다.
이런 마음을 항상 가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