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방투자 우선순위 고민 끝! [지방투자 기초반 3강 및 한달 후기]

26.01.26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괭이부리말입니다..!

 

오늘은 지방투자기초반 3주차 김인턴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ㅣ처남 유주택자 만들기 프로젝트

 

저는 올해 초 상반기 목표 하나를 세웠습니다.

너무 착한 제 처남..! 유주택자 만들기 프로젝트입니다.

 

처가에 뭣 하나 잘 해 드린 것도 없었고, 순둥순둥한 처남 도와주고 싶다는 마음에

처남 실거주집을 구해주어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마침 이번 지방투자기초반 3주차 강의는 처남이 살고 있는 OO지역에 관한 강의였습니다.

그래서 올 상반기 당면한 목표 차원에서도 정신을 집중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ㅎㅎㅎ

 

ㅣOO지역 가격 수준과 우선순위

 

공급이 지속되었던 OO지역. 공급이 마무리되어 가면서 지난 10월께부터는 대장 지역의 신축이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약간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강의를 듣고서 처남의 예산에 맞는 가격대는 아직도 꽤 좋은 단지들을 매수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중급지의 대장급 단지들도 지난해 상반기 대비 한칸이 올랐지만, 그 외에는 아직 반응이 더디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OO지역의 2급지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활권에 인접하여 공급이 계속되고 있어서 선호 생활권임에도 매매가격이 달아나지 않았다는 점이 천만다행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신축 n억대에서 외곽 신축과 안쪽 신축 또는 선호 준신축 가격이 모여 있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n억대면 싸다고 느끼기 때문에 하방지지선이 생기는데, 중심의 신축, 선호 준신축 인접해 공급이 계속되었기에 낮은 전세가가 매매가를 붙들고 있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느낀 점). 

 

강사님께서는 OO지역에서 환경, 학군, 상품성, (+위치)를 통해 가치를 평가하고 우선순위를 잡아볼 수 있다는 점을 알려주셨습니다. 현재 처남의 예산이 정확하게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데, 이번 설에 만나서 예산을 제대로 잡아보고 바로 매수가 가능하도록 n+1억대, +5천, n억대(보수적으로 예산이 n억 정도로 생각) 단지들의 리스트와 우선순위를 정해두어야겠습니다(적용할 점).

 

ㅣ앞으로 목표

 

저는 올해 말까지 투자금을 확정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 연말 1호기, 3호기의 재계약을 통해 리스크를 잠그고 전세상승분의 규모를 확정지을 계획입니다. 아마 2억~2.5억 정도의 투자금으로 다음 투자를 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순위는 비규제 지역(구리/남양주, 만안/산본, 부천)을 모두 앞마당으로 만드는 것으로 세울 계획입니다. 동시에 앞으로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이 추가될 가능성도 열어두고서 부산(해, 동/금, 남), 대구(달서), 대전(서, 유성, 중/동) 중 남아 있는 지역도 앞마당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비율은 비규제 2:1을 통해 비규제를 우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2월 실전반

3월 달서 / 처남 내집마련

 

4월 구리/남양주

5월 만안/산본

6월 부산 해운대

 

7월 부천

8월 동래/금정

9월 대전 서구

 

10월 대전 유성구

11월 부산 남구    (투자)

12월 대전 중/동  (투자)

 

목표를 향한 여정을 함께 계속해 가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김인턴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푸르른솔이
26.01.29 16:19

괭이부리말님~올해 목표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이번달 잘 부탁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