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지난 달 월부 열기를 시작으로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하게 되어, 바로 실준반까지 용감무쌍하게 수강신청하였습니다. 사실 열정만 있으면 안되고, 행동도 따라줘야 하는데 요즘 체력이 바닥이라 이 무더운 한달을 잘 버텨낼 수 있을지 걱정도 되지만,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그리고 조원분들이 있으니 든든합니다!
일단 월부에서 10억 이상 번 선배님들 모두 실준반은 다 들었다고 하시니, 이 강의를 수강하는 것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생겼습니다.
나도 이대로만 하면 ‘돈을 절대 잃지 않고 벌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주당 20시간 투자하라고 하신 제주바다님의 말을 꼭 이번 강의 수강하는 동안 실천하고자 합니다.
이번 강의의 원씽은 ‘임보 작성하기’ 이며, 이를 위해 제가 주당 20시간씩은 투자하려고 목표를 세웠습니다.
1. 평일에 출퇴근 시간에 1시간씩 독서 - 1주일 5시간 독서
2. 금요일 저녁부터 토요일까지 강의 듣기와 복습 - 1주일 6시간 강의 수강, 2시간 복습 총 8시간
3. 임장 1주 5시간
4. 임보 작성 1주 5시간
이번 강의를 듣고 제가 이번달부터 실천할 루틴입니다.
임장 순서 [분임, 단임, 매임] 에 대해 배우고, 각 과정에서 어떤 것이 중요한지, 그와 관련된 어떤 것들을 보고, 항상 부동산의 가치와 연결하여서 생각할 건지 고민할 것을 배웠습니다.
일단 임장은 왜하는가?
우리가 투자하고자, 돈을 벌고자 하는 것입니다.
부동산은 실물자산이므로 현장에 답이 있고, 기회가 있으므로 무조건 현장에 가라는 제주바다님의 말씀은 가슴 속에 각인해놓겠습니다 -!
매물이 없어도 현장을 가볼 것-! 기다릴 것 !
아주 한참 뒤의 일이라 까먹을 것 같으니 포스트잇에 써둬야겠습니다.
그리고 임장을 다니다보면 세부적인 것들, 이게 영향을 주려나, 저게 영향을 줄 수 있겠구나 이런 고민들을 많이 하는데 투자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인풋부터 신경쓸 것! 명심~~ 체크체크
결국 사람들이 거주 하는 곳이 부동산이므로 사람들을 살필 것을 매우 강조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임장을 해보니, 제가 아직 초보라 그런지 사실 봐도 잘 판단이 안서는 느낌이어서, 생활권이 어디부터 나뉘는지 구분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임장을 가기 전에 생활권 나누는 입지개요를 작성할 때 그냥 동별로 나누고 가보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로 임장 가보고 내 생각에 분위기가 바뀌는 그곳으로 생활권을 나누면 되는 것인지, 그 분위기가 바뀐 것 같다는 것도 워낙 주관적인 것이라, 판단하기가 너무 어렵더군요.
이런 것들을 보는 눈은 어떻게 키워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ㅜ (자주 다니다보면 늘까요? )
일단 이번달에 하는 첫 임장이니, 부족한 것도 많을테고 아쉬운 점도 많을테지만
완벽하지 않아도 퍼즐을 맞춰서 윤곽을 아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발을 하필 다쳐서 너무 속상한데, 하루빨리 잘 관리하고 나아서 다음주부터 열심히 발로 뛰는 임장 함께 참여하겠습니다 ! 경제적 자유인으로 나아가는 걸어다니는 부자 화이팅:)
댓글
걸어다니는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