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6년 첫 지방투자실전반을 수강하며
새로운 조원들과 새로운 임장지에 배정 받으며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했던 한 달이
벌써 훌쩍 지나갔다.
처음 시작은 이전보다 나은 내가 되어 성장하자는 마음이었는데
한 달이 지나고 보니 나의 계획대로 되지 않은 부분들도 있고
생각지 않게 회사 업무가 너무 바빠 온 정성을 투자 생활에 쏟지 못한 부분들도 있었다.
이번 한 달은 내가 생각했던 대로 흘러가지 못한 한 달이었던 것 같다.
심지어 잘 아프지 않은 내가 독감까지 걸려버린 달..
회사도 건강도 나의 계획도 무너진 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나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월부활동은 항상 나에게 즐거움이고 활력이었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른 의미로..
아파트와 조금더 가까워진 것 같았다.
동료들과 시세 얘기를 하며 같이 생각해보고 얘기하는 시간이 너무나 즐거웠고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발이 아픈 나였지만 임장 시간은 오히려 통증을 잊는 시간이었다.
통증은 집가는 길에.. 다시 찾아오긴 했지만..
임장지에서 아파트 얘기하며 동료들과 식사도 함께 하고 택시도 타고 버스도 타고
렌트카도 빌려서 다녀보고!!
내 한 달 계획은 여러가지로 달성하지 못했지만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즐거움이 있었고..
그게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던 게 아니었나 싶다.
이번에 항상 부족한 나의 결론을 써보면서 처음으로 즐겁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결론이 잘 써져서 즐거운 것이 아닌 한 달동안 좋은 동료들과
좋은 아파트 친구도 생긴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미소짓게 되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다.
강의 : 이전에는 당일 완강 목표로 달렸지만 이번에는 과제 제출 임박하게 강의를 들었다. 회사 업무와 건강 문제로 인하여 촉박하게 강의를 듣게 되었다.
임장 : 임장 전에는 분임 루트 그리는 것을 제외하고는 임장 전에 준비를 하지 않고 갔었다. 앞으로는 내가 어떤 자리에 있든지 내 스스로 내가 임장 팀장이라고 생각하고 준비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임장 전에 지도를 많이 보고 임장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동료들과 단지 얘기와 비교평가를 많이 해보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투자 : 투자한 지 얼마 안되어 소액의 나의 투자금은 투자할 수 없을 거라는 생각이었으나, 이 돈으로 투자는 안되라는 생각을 버리게 되는 한 달이었다. 투코를 통해 2호기의 방향성을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에는 투자금이 충분치 않아 현재 가지고 있는 투자금에서 2천만원 추가한 금액과 나의 1년 저축분과 2천만원 추가한 금액 포함한 금액으로 1등 뽑기를 해보았다.
마스터님께서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실패는 학습기회! 피드백을 기꺼이 받아들여 보완할 수 있는 2월이 되고자 한다. 2월은 임보와 전임의 성장을 목표로 해봐야겠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실전을 소화할 수 있는 방법도 찾아봐야겠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