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4강 후기
오늘 4강 강의를 다 들었다.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새롭게 알게된 부동산 관련 지식과, 같이하면 더 잘할 수 있다고 느끼게 된 조모임을 통해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처음 열반스쿨을 결제할때부터 조모임이 기대됐다. 소심한 내 성격에 남들 앞에 나서지 못하는 내 모습을 바꾸고 싶었기 때문이다. 처음 자기소개 하는 순간은 아직도 생생하다. 내 빨간 얼굴을 저 사람들이 눈치 챘을까? 하는 마음에 더욱 소심해지기도 했다. 하지만 한번 두번 얼굴을 마주하며 같은 공부를 하는 동료라는 생각을 할때 쯤 같이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것을 알았다. 나 또한 도움이 되기 위해 강의를 정리해서 공유하고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노력했다. 조모임이 없었다면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얻어갈 수 있는 교훈, 지식은 반토막 나있을것이다.
부동산 강의를 처음 들어보고 실제로 월세를 살아보거나 전세 계약을 해본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웠다. 아직까진 경험을 해볼 나이도 시기도 없었기에 당연했지만 입지를 보는 방법, 비교평가, 저환수원리 등 다양한 부동산 투자 관련 지식을 쌓아가며 든 생각은 임장을 해보자 였던것같다. 임장을 하고 임장 보고서라는 것을 써보면 어느정도 느낌이 오겠다 싶었다. 그러던 중 실전준비반에서 임장을 실제로 하는 과제가 있다는걸 알게되고 강의가 나오는날 아무생각없이 결제했다. 다음 달엔 강의듣고 독서하던 나는 임장을 추가해볼까한다.
댓글
감자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