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27기 대흙력 만렙 18s 윤진영99] 일단 해보자는마음으로 보냈던 1월, 성장후기

26.01.29

 

안녕하세요, 윤진영99입니다 :)

끝이 다와가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아직 많은 일들이 남아있지만 그래도 어느덧 1월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다는 점이 새삼스럽게 신기합니다.

 

누군가

이번 한 달을 어떻게 보냈어? 라고 묻는다면,

‘나 진짜 열심히 보냈어’ 라는 말이 쉽게 나오지 못할 거 같습니다.

다만 ‘하라고 하는거 조금이라도 매일 해보려고 했어’ 라고는 말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첫 실전반으로 시작부터 안해본 것들이 많았습니다.

너무나 유하고 깔끔하게 공지와 가이드해주시는 조장님과, 저보다 경험이 많으신 일팔즈분들 덕분에

먼저 제출하신 것들을 보고 BM하고, 올려주신 자료를 참고하고,

완전히 채워넣지는 못해고 절반이상은 해보자, (시작이 반이니까) 라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행동으로 이어지는 투자를 하는 것도,

아이러니하게도 투자의 제가 해야하는 것인데도

어느 행동 하나 제가 우선이 되어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알려주신 가이드를 따라 가기만 했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야할까요?’라는 질문을 계속 꼬리처럼 달고다녀서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는 많이 답답해보이지 않으셨을까 싶습니다 ㅠ.ㅠ..

 

그럼에도 1월에 해냈다! 라는 마음이 들었던 일들은

  • 매임 2번 이상 해보기 (주말 3번, 평일 2번 - 총 5번)
  • 임장 1박2일로 해보기 (1번)
  • 단지분석 틀에서 벗어나기 & 전임 내용 담기
  • 일요일에 매임 잡기, 퇴근 후 평일 매임 가기 (일요일 1번, 평일 매임 2번)
  • 부동산 워크인 해보기
  • 앞마당 전수조사 해보기
  • 전화임장 100통하기 (60/100)

등등 새롭게 해본 일들이 많았습니다.

 

쓰는와중에도 ‘이 정도 행동만으로는 부족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메타인지를 함과 동시에 강박이 있는 건가 하는 구분에 잘 되지 않긴 합니다만,

유튜브 땡땡이를 치거나 졸음을 이기지 못한 날들을 생각하면 역시나 부족했구나 싶습니다.

 

아직은 도움을 요청하는게 어려운 거 같습니다.

자고로 도움이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먼저 손을 들어야 하는데,

우물쭈물 거리기만 해서 되려 도움주는 분들이 먼저 손을 내밀어주시는 요상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너무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이 들었던 한달이었습니다.

 

늘 생각하지만 제 마음을 이겨내는게 가장 어려웠고 어렵습니다.

마음은 쫓아가기 바쁜데 직장에서 처음 겪는 문제가 발생하고,

큰맘 먹고 장비를 샀다가 노트북 액정을 깨트리고,

겨우 이런 일들로 그래? 싶은 것들로 마음이 처져서는 바닥에 드러눕기도 했습니다.

지난 일요일 그나마 열려있는 부동산을 찾아가며 현장에서 전화할때는 전임이 조금 수월해졌나 싶었는데

막상 다시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서 걸자니 아직도 많이 망설여집니다.

제가 알고 있는 행동으로 이어진 투자 사례를 봤을때와

제가 투자하기 위해 하고 있는 행동의 간극을 보면서

엄두가 안난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었습니다.

 

그래서 안하면 안돼, 라는 생각을 붙잡고 다시 일어났습니다.

그래도 하나는, 하나는 하자.

이렇게 알려주셨으니까 이거라도 해보자.

그렇게 마음과 줄다리기를 끊임없이 했습니다.

 

한달을 지나온 저는

분명 성장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혼자였다면 절대 이렇게 못했을 거 같습니다.

실전반이라는 환경에 있었기 때문에 이만큼 할 수 있었습니다.

 


 

한달 내내 일팔즈를 이끌며, 공지 가이드 과제까지 무엇하나 빠지지 않고 챙겨주신 피커조장님!

조장님의 힘이 너무나도 컸습니다. 임장지가 아닌 앞마당 매물털기까지 함께해주시고,

눈꼽만큼도 모르고 겁도 많은 저를 행동하게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감사한 마음 전부 담으려면 성장후기가 감사후기가 될 거 같아요.

2월 2호기! 조장님이라면 분명 해내실 거예요! 파이팅입니다!

 

분임 단임때 앞장서서 안내해주셨던 단지 경매사(?) 됴됴(파됴)님!

됴됴님의 알찬 리딩 덕분에 임장 때 단지에 가격을 파악하고 눈으로 본 걸 연결 시키는 연습을 처음으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질문하시는 모습을 보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투자경험담 발표도 해주시고 바쁘신 와중에도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임하고 됴됴님과 위는 얼음장 바닥은 구이판이었던 숙소에서 나눴던 대화가 너무 즐거웠어요♡ 한달동안 감사했습니다!

 

에너지 충전, 센스쟁이 끼끼님!

끼끼님이랑 대화하면 늘 즐겁고 기운이 납니다! 툭툭 던지시는 말씀들이 너무 센스가 넘쳐요 ㅎ.ㅎ!! 지치는 순간에도 감초 같은 역할을 해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험담 발표와 함께 응원해주신 말씀도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이번에 실전반 광클 성공하신거 정말 축하드려요! 끼끼님이 주신 에너지 모으고 모아서 저도 투자! 해낼게요!

 

조용히, 차분히, 모든걸 해내고 계신 밸류님!

일팔즈 중에선 청일점이신데도 어려워하지 않으시고 항상 함께해주신 밸류님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반대의 상황이었다면 저는 입꾹닫이 되었을 거 같은데, 편히 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육아만으로도 바쁘신데 이동시간을 적극 활용하셔서 원씽을 해내시는 모습이나, 튜터링 데이때 질문을 꼼꼼히 준비하신 모습을 보면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 한달간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

 

임장때 없으면 안될 메가도스! 메가메가 혀닝님!

큰언니 같았던 혀닝님! 임장 내내 말씀해주신 많은 경험들이 신기하기도 하고 배울 점들이 너무 많아서 이동중에 조수석에 앉아서 귀를 쫑긋 기울이고 들었습니다 ㅎ.ㅎ 매임때 어떤게 매물을 파악하는지도 보여주셔서 실전에서 해야할 행동들을 너무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이런저런 일들로 정신 없으신 와중에도 도움이 필요할땐 짠 하고 나타나시던 혀닝님! 앞으로는 좋은 일들만 더 많이많이 생기길 바라며! 항상 응원할게요!! S2

 

때로는 엄마처럼, 때로는 상냥한 친구처럼 대해주신 미맘님!

맘님과 매임할때 정말 즐거웠어요! 같이 첫 실전반이고 국내도 아닌 잦은 해외출장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하시고 어떻게든 시간을 내보려고 애쓰시는 맘님을 보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ㅠ.ㅠ.. 매임때 워싱턴 다녀오시고 바로 오셨다는 말씀을 들었을 때 정말 놀랐어요. 저라면 그냥 넉다운 되었을 거 같은데 달려오신 게 감사하고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다른 강의에서도 맘님 뵐수있겠죠?! 맘님 1호기 화이팅! 김미영팀장 가보즈아!

 

파워동안, 어느하나 빠트리지 않는 꼼꼼행동사 숭이님!

첨에 숭이님 뵈었을때 정말 나이보다 10살이상 어려보이셔서 내집마련 하셨다는 말씀에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한달간 숭이님이 보여주신 모습들을 보면서 와, 숭이님은 이렇게 하루를 보내시는구나, 뭐라도 해내실 분이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전반에 부업강의도 들으시고, 어느 일정이든 딱 맞게 해내시는 걸 보면서 루틴이 무너진 저에 대해 많이 반성했습니다… (아직 더 반성해야할 것 같지만요 ㅠㅠ…) 함께했던 한달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숭이님의 꽃길! 응원할게요!

 

시원시원한 행동으로 다가오신 쏠달님!

지도를 보지 않으셔도 길을 척척 찾아내고 기억해내시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신기하고 멋져보였어요! gps켜고 보면서 가도 동서남북이 헷갈려서 한바퀴를 도는 저인데 ㅠㅠ… 이게 타고난 방향감각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ㅋ 매번 자차로 오시는 쉽지 않으셨을텐데 태워주시기까지 하셨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던지시는 말씀들이 유쾌해서 힘이 되었고, 중간중간 사진팀장인 저보다 더 많이 사진을 찍어주셔서 앗 나 사진팀장인데! 라는 자각도 했씁니다 ㅋㅋㅋ 정말 첫 실전반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 멋지게 해낸 한달! 저희 다음에도 또 만나요!

 

한달간 일팔즈를 이끌어 주신 대흙튜터님! 

어느 하루 바쁘지 않은 날이 없으신데도 튜터링 톡터링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끊임없이 소통해주시고, 투자하고는 싶고 어느하나 준비되지 않은 저를 위해 단호하게 말씀해주신 덕분에 그래도 이만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넘어야할 큰산이 있고, 튜터님이 보시기에 너무나도 부족한 부분이 많으시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도움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염치없지만! 투자할때까지! 질문과 연락드리겠습니다! 꼭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행동를 해낼게요. 1월 한달간 정말 감사했습니다. 튜터님!

 


 

겨우 이정도 행동으로 나는 투자할 수 있을까?

이렇게 도움만 받는 걸로는 내가 해낸거라고 볼 수 있을까?

그래도 꼭 해내고 싶다. 해내야만 한다.

하려고 마음먹었으니까 그래도 될때까지 한가지씩이라도 해보자.

행동이 결과로 이어지는 날까지,

꾸준하게, 놓지않고 해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댓글


피커
26.01.29 10:09

진영님 정말 잘하고 있으세요! 실전반하면서 투자 물건 찾는거 진짜 어려운일인데 해내고 있으신것으로 충분히 대단하고 그 와중에 벽을 하나씩 넘어가시는 걸 보며 저도 많이 배웁니다. 어렵다 힘들다했지만 한발짝씩 나아가서 오늘 코칭도 받으시잖아요?! 무조건 할 수 있어요 응원해요 💛

숭이
26.01.29 17:46

진영님은 흡수력 좋고 성능 좋은 스펀지시셔서(!?) 금방 배우시고 이번 1호기 완전 가능이구요! 경제적 자유 까지 거뜬히 이루실수있으신 분인걸요! 스스로를 많이많이 칭찬해주세요!! 세상 멋진 진영님 화이팅입니당!!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