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지투실 27기 11조 오고가고입니다.
5강 마스터님 강의에서는 동료들의 실전투자에서 궁금한 Q&A에 대한 마스터님의 답변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투자를 목전에 투었거나 투자를 했거나 몇 기인지에 관계 없이 마스터님의 생각의 흐름을 따라가보면서 어떻게 의사결정 하시는지 들어볼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투자금보다 선호도가 우선한다
는 말씀이 많이 기억에 남습니다.
연 저축액애 적거나 현재 가진 돈이 소액일 때 투자금의 절대값으로 당장 매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여기 팔고 나중에 나올 수 있을지와 이 투자금으로 가능한 지역은 없는지
투자이후의 시나리오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매수가 끝이 아니라 보유 매도까지 마쳐야 투자의 한 사이클이 끝나는 것임을 명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실전반을 겪으면서 정말 우당탕탕 이었던 저의 성장을 복기해보자면
강의
그동안 기초반 들으면서 강의가 올라오면 다음날까지 완강하는 스케줄은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당일에도 가능하면 완강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임장
그동안 솔직히 투자할 때 말고 매물을 열심히 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나마도 지역에서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는 것들 위주로 매임을 했었고, 랜드마크나 선호도가 높은 단지들은 보지 않았는데 실전반을 듣고 그지역의 대장급 단지들을 매임하면서 지역의 선호도를 파악하는데는 대장단지 매임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에서 성장한 점
전임과 매임의 벽을 양으로 뚫어버린다는 말이 무엇인지 깨달았습니다. 부사님의 협조가 아주 원활한 지역은 아니라서 목표 매임 개수를 채우지는 못했지만 전임의 벽은 없어진 것 같고, 사장님의 반응에도 무뎌져서 싸늘한 사장님은 나도 같이 걸러낸다는 긍정마인드셋으로 전임에 임하게 된 것 같습니다.
모든 실전반 과정을 마치면서 한 달 동안 배운 게 많고 느낀 것도 많았는데요.
질 좋은 강의와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흡수할 수 있는 튜터링데이와 튜터님의 빈틈 없는 1:1 밀착케어도 너무너무 좋았지만, 가장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것은 같이 하는 동료들의 실력과 열심히 하는 모습이었던 것 같습니다.
1호기 투자가 오래되지 않아 텐션이 좀 떨어졌었는데 실전반을 통해 다시 투자자의 초심으로 돌아가는 느낌이었고 2호기, 3호기를 찾으며 열심히 하는 동료들을 보면서 1호기는 끝이 아니라 첫단추를 끼운 시작임을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한 달동안 부족한 저를 이끌어 주며 많은 것을 나누고 일깨워준 포도링 튜터님 정말 감사합니다.
잊지 못할 임장지, 잊지 못할 첫 실전반입니다.
해피율율 조장님, 성장구루님, 쇼요님, 야채리님, 낙숫물이님, 걸부님, 이선장님, 빌리마리첸님 한달동안 정말 고생 많이 하셨고 신세도 많이 졌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월부유니버스에서 계속 뵈어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협조해주지 않으시는 부사님은 나도 걸러낸다 !!! 와 진짜 CEO마인드 너무 좋네요!!! 오가님, 다리 이슈에도 끝까지 해내는 모습 넘 멋있었습니다. 항상 응원할거예욧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