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원씽을 설정하고 주간복기하며 개선해나가는 거였습니다.
사실 원씽은 매번 강의 들을때마다 하는거지만,
원씽을 루틴화하는 거란거를 듣고 실행해나가면서 아 이렇게 쌓아나가는거구나.
느낄정도로 이렇게 해나가면 더 잘할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튜터님께 감사했습니다.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환금성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단지들이 가치가 비슷하고 저평가 수준도 비슷하거나 이미 둘다 적정한 수준이라면 환금성이 더 나은단지를 투자하는게 더 맞다고 하셨는데, 요즘 1호기 매도도 같이 고려하고 있는 저로써는 아 환금성 넘어가지 말아야겠다 깨닫게 돼서 감사했습니다.
계약에 관한 부분도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들도 고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튜터링데이때 튜터님께 투자결정에 대한 고민을 얘기하면서 매도기준에 대한 부분을 다시 설정하게 된거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분명 기초반에서 배웠던 내용인데도, 와닿지 않았던 건데 튜터님이 설명을 잘 해주셔서 이해가 되었고 그렇게 실행하면 앞으로 더 좋은 투자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한달하면서 제가 느낀 부족한 점은 전 진짜 투자한다는 마음없이 연습한다는 마음으로 했던 게 개선해야할 점이라고 느꼈습니다.
진짜 투자한다는 마음이 없으니 단지비교하면서 이정도투자금이면 이정도 레벨의 단지가 좋겠네 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실 진짜 투자하려면 매물단위까지 가야하는데도요. 전화더 더해보고, 물건도 더 뒤져봐야하는데도요.
그래서 남은 이번 주도 투자물건 매물별로 뽑아보고 다음 달도 이번에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진행해야겠습니다.
이끌어주시느라 고생하신 튜터님 조장님,
힘든데도 함께해주신 조원분들 감사했습니다.
댓글
웨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