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너나위님께 상처를 받으시 시작한 4강었다.
지난 실준반 이후 3개월 사이 시장의 변화가 많이 있었는지 저번에는 ‘제가 인천 얘기하는거 보셨어요?’ 라고 하셨던 기조가 이번 실준반에서는 ‘인천도 요기랑 요기는 보셔도 되요.’라고 하셨다.
인천에 살다보니 오~ 드디어 인천도 시기가 오겠구나 싶었는데,
‘그런데 영종도!! 여기는 제발 오사카 갈때만 다리를 건너세요. 임장할때는 그 다리 건너지 마세요!아셨죠? 아하하하하’라고 말씀하시면서 상처를 빡!!빡 주셨다.
왜왜왜! 우리 영종도 이번에 구로 승격되고, 얼마나 살기 좋은데!!!!
후…..내가 이 앙물고 공부해서 영종도 밖으로 나가서 등기치고 만다!!
어떻게 이렇게 상처를 주시지? 흥~칫!뿡!ㅋㅋㅋㅋㅋ
부동산에 대한, 임장보고서와 비교분석에 대한 내용도 이전 실준반보다 들리는게 많았다.
매물비교는 ‘이거, 이거, 이거, 이렇게 나열해놓고 하나씩 빼가면서 이렇게 매물 비교하고 제일 좋은거 이거죠? 이거 투자 하시면 되요. 제가 했던거 보고 결과를 지금 가격으로 보니까 투자가 맞았죠?’
네 제가 앞마당을 열심히 만들어야 겠네요. 열심히 해서 앞마당 늘리고 더 비교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왜 혼자하면 저렇게 간단하지 않고 복잡하고 머리 아프기만 할까요?
또한 이번 너나위님 강의에서는 매물비교 부분도 중요했지만 화폐가치에 대한 설명부분이 더 많이 와 닿았다.
사실 투자를 해야하지만 충분한 투자금이 없다보니 어쩌면 더 나의 상황에서는 시장상황에 대한 이해와 투자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는 시간이 되었다.
인플레이션 방어를 위해 어떻게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자.
상반기 안에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어떻게든 매물코칭을 받아보자.
내 목표를 세웠다면 그 것을 해 나가기 위해서 작은 목표들을 세우고 매달, 매주, 매일 하나씩 성공해 앞으로 나아가보자.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임장보고서를 뾰족하게 작성하는 것을 연습하고 싶었다.
이번 달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앞마당 단임도 하지 못 했지만, 2월달까지 매임을 하고 단지를 추려서 매임까지 하고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작성해서 투자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해 봐야겠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이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가 있었나요?
입지분석을 하는데 지난번보다 신경써서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단지 가격를 지도에 올리면서 각 생활권에서 금액이 어떤 기준으로 가격이 형성되는지 알 수 있었다.
과제를 위한 보고서가 아니라 투자를 위한 보고서를 만드는데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다.
좋은 단지가 왜 그 가격이 형성되었는지는 알 수 있었는데, 그 아래 가격은 어떤 기준에서 가격이 형성되었는지도 앞으로 잘 비교해서 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았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해당 지역에서 단지와 매물에 대한 비교평가를 더 뾰족하게 해 보고 싶다.
과한 취미로 오래 공부하고 투자를 해 나가고 싶다. 꾸준히 틈틈히 시세를 보고 앞마당을 넓히면서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해당 지역에서 단지와 매물에 대한 비교평가를 더 뾰족하게 해 보고 싶다.
과한 취미로 오래 공부하고 투자를 해 나가고 싶다. 꾸준히 틈틈히 시세를 보고 앞마당을 넓히면서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2월 달에 이번 달 앞마당 만들기 충분히 다 하고 이번 지역에서 5개 매물을 추려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뽑아보자.
그리고 2월달 부천을 입지분석을 하고 3월까지 부천 안에서 5개 투자단지를 뽑아보고
6월달까지 산본까지 앞마당 만들고 5개 투자 가능 단지를 뽑아 본 다음에 총 15개 단지 안에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매물 5개를 뽑아보도록 하자.
그 안에 투자금을 확실하게 계산해보고 계획해서 투자금을 모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보자.
댓글
Jaehe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