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꾸준히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꾸해보입니다!
오늘은 지투실을 마무리하며
1월 수강후기를 정리해보려 합니다.
(1) 지역에 대한 궁금증을 스스로 확인해보는 습관
실전반 2번째 수강이었고, 지투실은 첫 수강이어서 수도권과는 다른 관점으로 입지를 분석해야 하는 점이 생각보다 어려웠었다. 하지만 지역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전임, 매임을 통해 사람들은 어떤 생활권을 좋아하는지 알아가는 과정에서 지방에서도 사람들이 몰리는 곳은 입지가 좋은 곳이며, 신축의 힘이 생각보다 강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임보와 임장에 집중하면서 더욱 분명하게 깨닫게 되는 건, 투자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결국 임장지에 대한 궁금증을 스스로 풀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1월에는 사실, 업무적으로 여유로운 한 달이었기에 임장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설검증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고 싶었지만, 마지막주 가족여행으로 인해 끝까지 집중하지 못했던 것 같다. 하지만, 계획되어 있었던 여행이었기에 충분히 가용할 수 있었던 자투리 시간은 많았던 것 같다. 2월에는 서투기를 들을 예정이기에, 새로운 앞마당을 만들고 임장, 임보에 1월보다 더 집중해보아야겠다.
→1월: 전임 20번(17번만 기록, 기록이 늦어지니 휘발되었다는..)/매임 2일 매물 28개/ 임보 137장(단지분석41개)
→2월: 전임 30번/ 매임 3일 매물 50개/ 임보 150장
(2) 앞마당 관리의 중요성
이번 지투실을 수강하며 얻게된 가장 좋은 습관은 바로 앞마당 시세트래킹이다. 4강에서 윤이나튜터님께서 앞마당 시세트래킹을 위해 단지를 뽑는 기준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큰 고민 없이 단지를 선별해서 엑셀로 정리할 수 있었다. 튜터님께서 가장 중요한 점이 시세를 ‘매일’익히며 ‘가격감’을 기르는 것이라고 했기에, 2월에는 새로운 루틴으로 일어나자마자 ‘매일 시세 30분’ 루틴을 만들어야겠다. 앞마당을 늘리는 것 만큼 관리도 중요하다! 관리를 해야 투자기회를 잡을 수 있다!
→1월: 앞마당 시세트래킹 단지 뽑고 엑셀파일로 정리 완료.
→2월: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시세 30분’ 루틴 만들어 매일 시세 들여다보기.
(3) 마무리하며
1월에는 눈도 오고 날씨도 추웠지만 늘 신경써주신 준삭스 튜터님, 잠구르미 조장님, 그리고 챙겨준 조원분들 덕분에 추운 날씨도 잊고 씩씩하고 즐겁게 임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눔이 부족했던 한 달이었기에, 2월에는 좀 더 내가 무엇을 나눠줄 수 있는지 고민해보아야겠다. 한 달 동안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