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 나는 어느단계의 사람인가? 아마도 모른다/안다는 왔다갔다 하는 단계인것 같다. 여기에서 멈추고 말고 조금씩이라도 하면서 ‘아는데로 한다’ ‘반복한다’의 단계로 가기
- 내가 할수 있는것과 없는것을 구분해서 내가 할수 있는것을 하기
- 상대적 저평가와 절대적 저평가의 차이. 내가 아직 흐름을 읽고 지금이 절대적 저평가의 시기인지 상대적인이 스스로 파악은 어렵다. 강의를 계속 따라가면서 연습,반복을 해봐야 하겠다.
- 임장을 해서 얼마나 내 앞마당이 많고 비교 대상이 많은가에 따라 투자 결과가 달라진것을 보았다.
- 열반기초르 들으면서 계속 1년에 한채씩은 늘려나가야 비전보드를 달성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물론 지금 큰 꿈을 가지고 그걸 향해 나아가는것은 좋지만, 단기 목표안를 세우고 나아가는것도 좋겠다. 좋은 가치있는 물건 3만 되더라도 일단 노후가 안정이 된다.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내마기 내마중 열반기초를 들으면서 임장을 다니는데 임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부 커뮤니티의 화려한 임보들을 보면서 저정도는 해야 투자가 가능한가? 어떻게 저정도의 아웃풋이 나오지? 어떻게 만들까? 궁금했었습니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화려한 임보는 정말 좋지만(그리고 여전히 하고싶은 부분이 많지만) 내가 ‘과한 취미’로 꾸준히 10년이상 ‘투자자’로써 가려면 내가 지금 할수 없는것을 마냥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받는게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면서 조금씩 가꾸어 나간다는 마음으로 해야겠다 입니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 앞마당을만들면서 배운만큼, 강의에 나온만큼이라도 임보를 작성해서 결론을 내가면서 / 꾸준히 트렉킹
-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 앞마당 3개로 비교평가 가능하게 하기
- 6개월 내로 내가 알아본 집으로 첫 투자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