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8기 70조 운이좋은자]

24.01.02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후기

 

[68기 70조 운이좋은자]

 

3주차까지 강의가 너무 좋아서 4강을 빨리 마치고 후기를 올리기엔 너무 아까워 4강을 아껴 듣다가 결국엔 시간에 쫒겨 연휴내내 강의를 마무리했다.

평일 저녁에 와서 듣는것도 좋았지만 연휴기간동안 편안히 듣고 싶은 부분 반복해서 듣고 메모 못한것도 또 돌려서 보고 하기엔 괜찮은 시간이었던거 같다.

 

마지막 강의 너바나님께서 본인의 레시피를 하나씩 꺼내어 알려주시는데 강의를 듣는내내 이분은 천사인가?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선하지? 그 긴 시간동안 당신은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힘든시간도 보내고 의도치 않게 투자금을 손해본적도 있는데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그 시간에 대한 보상심리로 니들은 고생한번 해봐라고 할거 같은데 너바나님은 본인이 그렇게 고생하며 보냈는데 여기 오신분들은 최대한 손해보지 말고 빨리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를 바라는그 마음이 강의에도 고스란히 묻어 있어 너무 고맙고 진심으로 가서 손이라도 잡고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었다. 오프라인 강의때 뵈면 꼭 사인을 받아 길이길이 보존하리라 다짐했다.ㅎ

 

너바나님뿐만 아니라 월부에 계신 모든 분들 강사님,튜터님들,조장님들 모두가 기본적으로 인성을 보고 이 월부학교를 만드신 듯 여기 계신 분들은 선한마음에 새롭게 들어오는 분들에게 뭐라도 하나 더 알려주고 싶어 안달나신 분들 같아 내가 이곳을 선택하길 정말 잘했구나 스스로 보는 안목이 있음에 나 자신을 칭찬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최근에 연달에 읽은책 ‘원씽’과 ‘인생은 순간이다’ 책의 ‘잘하는 것 하나에 집중하라’와 ‘짧고 굵게 살아라 그것이 훨씬 임펙트 있는 삶이 될것’이라는 내용과 너바님이 끊임없이 강조하신 포기하지 말고 잘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해봐라. 그럼 반드시 할수 있다는 그말을 다시한번 가슴에 새기며 이젠 배운걸 실천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나의 배움의 깊이를 더 깊게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으며 나도 할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다시한번 가질수 있는 시간이었다.

 

항상 바쁘다 시간이 없다는 정말 핑계였을뿐이었다.

그냥 내가 하기 싫어 안한 것이었는데 그걸 항상 시간이 없어 못했다고 비겁한 변명만 하고 엄한 시간만 마냥 흘려 보내버린 지난 과거가 참으로 부끄러웠다.

 

그래서 이번에 열반기초반이 끝날 무렵 과감하게 실전반에 도전을 했고 다행이 오프라인 강의를 들을수 있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나도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느리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이 월부라는 곳에 남아 나의 목표와 꿈도 이루고 그리고 세상에 꿈을 이루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 너바님같이 선한 마음으로 그들에게 힘이 되는 사람이 되자고 다짐을 하며 4강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운이좋은자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