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달 쿠팡버프를 받아서 기하급수적으로 매출이 올랐는데요. 쿠팡버프는 언제든지 사라지는 신기루라는걸 알고있습니다. 현재 쿠팡이 전체 매출의 8할이상을 차지하고잇는데요.
이런 상황속에서 내가 진짜 옳은방향으로 잘하고있는건지 그저 쿠팡버프로 인해 단순한 일시적인 신기루인지 선배님들께 여쭤보고싶습니다.
제가 걱정되는건 현재 상품수는 6000개가 넘었지만 스마트스토어는 2일에 1개정도? 운좋으면 하루에 1개~2개정도 들어오고있는데요. (← 이게 가장 큰 걱정입니다. 진짜 내가 잘하고 있다면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터져야 정상이아닌가? 그저 쿠팡만 터지는게 내가 잘못하고 있다는게 아닐까? 하는 스스로에 대한 의심이 계속 자리잡고있습니다.)
다음달에 쿠팡버프가 사라지고나서 매출이 반의 반토막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알고있는데요. 현재 스마트스토어 지표가 굉장히 안좋고 쿠팡버프로인해 매출이 좋아보이는 신기루현상이기 때문에 그저 누구에게나 오는 운 때문에 잘해보이는거지 실제로는 잘못하고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스스 실적이 안좋은 이런 상황에서 정말 옳은 방향으로 가고있는건지 계속 마음속에 물음표가 사라지지않는데요.
현재 꽤많은 상품을 올렸지만 진짜 실적지표인 스마트스토어 지표가 안좋아서 답답한마음에 현재 방식대로 가도되는건지 다시한번 방향성을 재고해봐야하는건지
먼저 성공의 길을 걸어보신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대표님~ 현재 상품 6000개 올리셨고 매출 느신 것 보면 잘하고 계신듯 해요 선배님들도 쿠팡은 신규버프가 좀 있고, 스스는 조금씩 서서히 늘기시작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쿠팡버프는 있었지만, 스스는 없었어요 그러다가 스스가 늘면 쿠팡이 줄고 그러기도 합니다. 저도 쿠랭이대표님과 비슷하게 첫달은 20만원 둘째달은 80 그러다 70 60 50 이렇게 상품수는 느는데 오히려 명절이나 크리스마스가 끼어 매출이 더 줄기도 했습니다. 특히 상품이 8000개가 되었을 때 이상하게도 매출은 오히려 줄고 주문이 하루 한개, 혹은 안 들어오는 날도 있어서 뭔가 잘못하고 있나 그런 생각도 했었어요 다시 50만원 40만원 이렇게 줄기도 했어요 그런데 매출이 줄때 가공상품수 늘리면서 추가사업자도 늘리고 했더니 요즘은 다시 주문이 계속늘고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누구도 그런 걸 다 알수는 없을 거예요. 그냥 지금할 수 있는 걸 하시면서 민군님이 알려주신 대로 따라가시면 되실 것 같아요 지금도 충분히 빠르시고 잘하고 계십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