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자로 가는 장거리 여행중인 목부장입니다.
1월 한달 동안 첫 운영진을 하느라 생각보다 할게 많았지만
바쁜 와중에도 달성하여 스스로 칭찬하여야 할 부분도 있으나
부족한 부분과 개선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독
독서는 총 4권 중 4권을 읽었고 2권 후기 작성입니다.(2권 곧 작성 예정)
기브앤테이크
기버의 자세와 기버가 가져야하는 태도를 배웠고 먼저 다가가고 라포를 쌓는 것과 경청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후배하나잘키웠을뿐인데
스폰서와 프로테제의 관계와 서로 상호간의 신뢰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쌍방의 신뢰관계가 중요하며 믿고 맡겨주는 스폰서가 많은 것을 잃을 수 있다는 점과 프로테제도 믿어준 만큼 노력해야하는것을 배웠습니다.
아직 후기를 다 쓰지 못했지만 복기 이후 후기를 쓸 리더의 돕는법 그리고 31일 저녁에 임장후 작성할 돈의대폭발에서 배운점도 아래에 작성하겟습니다.
리더의 돕는법
돕는 것은 결국 실효성과 진정성이 중요하며 진정으로 그사람이 원하는 것을 파악해서 도우며 필요한 부분을 챙겨주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돈의 대폭발
국내통화량이 대출에서 시작되며 이것의 흐름이 부동산으로 가고 가격의 상승을 이끄는 것 그리고 각국의 통화량 증가와 인플레이션에 영향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강
1강 양파링 멘토님의 강의로 매수, 매도, 보유 과정에서 실수했던 과정과 복기를 하며 어떤 방향으로 투자를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즉, 좋은 자산을 적정한 가격에서 보유해나가는 것이 투자의 본질인 것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2강 자향멘토님 강의에서 서울/수도권을 진단하는 법 현재 상황은 어떤지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과거→현재→미래를 녹여서 수도권의 생각정리와 소형평수 투자와 현재 할 수있는 대출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임
임장은 평일 매임 주말임장을 포함하여 10건정도 진행했습니다.
매물은 40/80개
부동산은 13/30개 입니다.
매임갯수가 부족합니다.
사실 최근 고무공 이슈(해외 출장)와 유리공 이슈로 평일 매임을 많이 하지 못하였지만, 아직 시간이 남았기에 충분히 목표한 부분은 채울수 있고 특히 생초를 이용한 투자 물건도 있기에 적극적으로 행동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임보 206/220 최임까지 206장 작성하였습니다.
수도권 원페이지가 되지 않았기에 추가를 한다면 4일까지 달성할 수 잇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임보에서 피드백 받은 부분
단지 대 단지 비교/ 가설&검증/ 수익률 분석에서 선호도 파악을 하고 어떤 투자를 할지 정리
이번 1월에 임보 양식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힘든 부분이 있었고 밍풀님의 임보 피드백을 통해서 가장 부족한 부분이 가설&검증과 이것을 단지에서 들고와서 확인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프메퍼 튜터님의 수익률 분석 정리는 하엿으나 어떤 투자를 하고 현재 시점에서 어떤 단지를 골라야하는지 정리가 안되어 있어 이부분은 챙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웃풋
글쓰기 9/10개
이번학기 프메퍼튜터님의 조언으로 어게글 가는 것을 목표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평균 30정도의 조회수와 제일 많이 나온 조회수는 62입니다.
조회수가 많이 나온 장르는 현장 분위기에 대한 이야기와 임장관련된 초보 꿀팁이었습니다.
2월달은 지역에 대한 이야기 4개와 임장관련 초보 꿀팁 3개로 해서 평균 조회수 40회를 목표로 10개 작성할 예정입니다.
QNA 13/15개
루틴보다는 중간중간 할 수 있을 때 작성하려고 했으나 아쉽게 달성 못하였습니다.
선배대화 1회
선배 대화 내마기 선배대화를 진행하였고 내마기 선배대화를 통해서 대출과 내집마련 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진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 해볼 수 잇엇습니다.
2월 계획은 임보로 밍풀님과 반장님의 임보를 BM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